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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런데를 왜 가는지가 더 궁금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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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I쪽을 잘 몰라서 대답하기 좀 부담스럽긴 하지만, 작성자님보다 더 극단적으로 전공을 바꾼 사례는 꽤 많습니다.
해당 전공이 단순히 취업이 잘된다는 이유로 바꾼 사람들은 십중팔구 망하지만, 작성자님 처럼 겹치는 부분이 있어 공부하다보니 관심가는 분야가 바뀌어 전공을 바꾼 경우는 실패 사례를 거의 보지 못했습니다.
결정적으로, 대학교에서 교수하고 계신 분들은 정도의 차이가 있을 뿐 모두 연구분야를 바꾸신 분들입니다.
왜냐면 그분들 시대에 핫했던 기술 중에 지금 핫한 기술은 없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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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생이라도 멀쩡했으면 펀딩 하나라도 땃을텐데 에휴... 아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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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런 무지한 학생들만 있는 랩에 무슨 과제를 줍니까 에휴... 교수님이 고생이시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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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ist>sp>>>>yk>>>>>>>ssh 이런 느낌인데 연구환경만 따지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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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랩 고를 때 교수님 연구역량이나 랩 역량을 어떻게 확인하나요?
2018.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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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님 연구역량을 보려면 어떤 지표들을 봐야하나요?
전 아직 연구경험이 없어서 일단 구글 스칼라에서 h-index & citation을 보고 또 저널목록 보고 impact factor 검색해봤거든요? 임팩트 팩터는 http://www.letpub.com/index.php?page=journalapp&view=search 여기서 했는데, 이게 맞는건지 모르겠네요.
근데 어떤 교수님들은 h-index가 > 20 인데, 저널들 근 3년 동안 제출된 거 보면 임팩트팩터가 보통 1~2고 (컴퓨터과학 쪽, -ist) SCIE 가 대부분이더라구요. h-index만 봐서는 좋은건데, 임팩트로 보면 좋은 논문이 안나오고 있는 거라고 보면 되나요?
좋은 교수님들 랩 고를 때 교수님의 연구역량을 보려면 정확히 어떤 지표들을 어떻게 봐야하는지 좀 알려주세요. 그리고 연구역량 외에 프로젝트나 랩 학생 수 등 어떤 지표를 봐야 좋은 랩인걸 알수 있을까요?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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