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미국 박사가 목표이면 솔직히 미국 탑100도 서울대보다 낫다고 생각.
서울대 버리고 갈 미국대학
23 - 회사에서 학사졸로 살아가느냐 박사졸로 살아가느냐의 차이가 있죠. 거기에 차이를 자각하지 못한다면 학사졸이 낫습니다.
똑같은 사람이 학사졸 vs 박사졸
20 - ....??? 저도 서울대 나왔지만.. 서울대의 연구는 당연하고 교육 수준은 거의 모든 T50보다 낮습니다... 유명사립대는 무슨 한국식 꿈꾸는 소리며, 공대를 문과 교수 따위가 알건 말건 뭔 상관입니까... 특히 미국 입장에서는 200여개의 외국 나라 중 하나의 최고 대학일 뿐 아무런 실질적 이름값이 없습니다.
그나마 서울대를 50-100위 사이 학교 대신 선택할 이유는 딱 하나 있습니다. 졸업 후 바로 삼성 등등 사실상 학교 간판만 보고 받아주는 국내 회사에 취직할 때 뿐입니다. 그 외 자기 진로에 대해 모르겠다, 혹은 학계를 고민한다 하면 설령 국내 학계 나중에 돌아갈거라도 T100에서 출발하는게 잠재력에 있어 훨씬 더 낫습니다.
서울대 버리고 갈 미국대학
22 - 한국 사람 입장에서 공평하게 평가하면 서울대 수준은 미국의 중간 주립대 정도라고 보면 될 것입니다. 뭐 반대 의견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런데 글쓴이가 만약 한국에서 살 생각이라면 미국의 상위권 주립대와 비슷하게 보고 평가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미국에서 살 생각이라면 미국의 하위권 주립대와 비교를 해야 합니다. 미국에서 보는 서울대는 우리나라가 동남아 최고 수준의 대학을 보는 수준과 비슷하다고 저는 보기 때문입니다. 서울대는 우리나라에서는 최고 수준의 대학은 맞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평가는 미국이라는 다른 나라에서 보는 평가로 보면 완전히 다른 결과가 나올 수 밖에 없음을 이해하여야 합니다.
서울대 버리고 갈 미국대학
12 - 더 좋은 지원자가 생겼거나 연구비 사정이 어려워졌거나 뭐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요. 어쨌든 결국 함께 하지 못하게 됐다는건 함께 할만큼 매력적이지는 않다는 의미입니다. 한 번 정도 기회를 달라고 요청은 해보시고 안 되면 포기하세요.
교수님께서 갑자기 거절...
17 - 투잡뛰는거 좋아하는분없고..
출퇴근시간도 양호한데
어디까지 맞춰줘야된다고 생각하는지..
심지어 강의잘하시네.
이게최악? 최약체를 잘못말한건가
개인적으로 최악의 교수님
12 - 도원결의 맺자고 라이터로 손지지는 교수 본적 없으시죠? 없다면 아직 최악 정도는 아닙니다ㅎ
개인적으로 최악의 교수님
13 - 그 교수님한테 배우고 싶어서 간거아닌가요?
그럼 그 교수님이 내건조건을 수용하고서라도 배울지
다른교수님께 수학할건지는 알아서 하면 되지요?
공부하고싶어서 선택해놓고 왜 피해자처럼 굴지.
개인적으로 최악의 교수님
8 - 저도 초안 작성하고 카피킬러+GPT킬러 돌려보니까 Experiment 부분에서 대부분 GPT 의심 문장으로 뜨더라고요.
영어로 쓴 것도 아니고 한글로 작성한건데...
내 손으로 글 썼는데 카피킬러 걸렸을때
7 - 우물 안 개구리들이 애 하나 망치는구나. 미시간 vs 서울대 하는데 서울대 가야지 이러고 있네.
서울대 버리고 갈 미국대학
14 - 저도 GPT 생성 의심 사유를 보니 문서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성을 유지하고 있다고 나오더라고요 ㅋㅋ 기분이 나쁘면서 좋았던 기억이.. ㅋㅋ
내 손으로 글 썼는데 카피킬러 걸렸을때
10 - 저는 졸업논문이 실험 결과 표까지 표절로 걸리길래 진짜 식은땀 줄줄 나고 밤새서 수정했는데... 알고 보니 교수님이 미리 도서관에 등록하고 돌려보신 거였어요 ㅋㅋ
내 손으로 글 썼는데 카피킬러 걸렸을때
8 - 카이는 원래 지잡대도 들어가는데라 가능할거같네요
서울대는 학벌봐서 안될듯요
설/카이 불안핑 도집니다
8
질문이 있어요
2022.02.03

이 사이트의 일반적인 취지와 살짝 벗어나는 것 같지만 주변에 물어볼 분들이 없어 여기서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저는 현재 해외 대학 학부 2학년입니다.
원래 이번학기 방학 끝날 때쯤 출국해서 제 모교에서 학부연구에 다시 참여하려 그랬으나 코로나 상황이 심화되어 학교측에서 급박하게 이번학기는 온라인으로 전환시켜, 예상치 못하게 국내에 잔류하게 되었습니다.
그 와중 S대 자과대에서 타대생도 참여 가능한 학부연구 인턴십을 실시하더군요.
사실 S대에서 특정분야에 (자세히는 말 안 하겠습니다 말하면 누구신지 아실꺼 같아서) 엄청난 연구 성과를 내어 이전부터 주목하고 있었던 교수님이 계셔 해당 랩에 이번학기동안 학부인턴으로 참여하고자 컨택을 해볼까 합니다.
조언을 얻고자 하는 부분은
제가 아무래도 외국 쪽 랩에서만 학부연구생으로만 있어 국내에서 해외대학 학생에게 얼마나 인턴쉽 기회가 열려있는지 좀 걸리고요 (물론 교수님 케바케 겠지만)
또한 아무래도 제 대학 교수님들은 거의 대부분 학기중 랩 인턴을 참여하면 학생 수업과 공부시간을 배려해주셔서 탄력적인 시간 운영이 가능했는데 (이것도 물론 케바케겠지만) 국내 대학에서 인턴쉽을 하면 학부생이 인턴으로서 투자하는 시간에 대한 기대치가 일반적으로 얼마인지도 궁금합니다.
현재 전공평점은 4.2/4.3 정도고요, 컨택하고자 하는 교수님의 연구분야 쪽 학부연구경험이 있는 상태입니다.
컨택 전 어느정도를 예상하고 들어가야 하는지 미리 알고 싶어 여기에 글을 씁니다.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조언 부탁드려요.
-
45 4 9848
외국인 대학원생 원래 이런가요; 김GPT 21 24 7226
인턴 김GPT 0 1 5557-
4 9 8446
한국대학원 진학 김GPT 0 2 6538
유학과 국내의 고민 김GPT 0 8 4636
국박말고 무조건 해외나가야하나요? 김GPT 2 8 3662
외국인 교수 랩실 어떨까요 김GPT 0 5 4903
이런 대학원 생활 맞나요? 김GPT 4 6 3617
무엇인가를 관두고 싶어하는 분에게 명예의전당 221 23 58953
저는 연구실 생활이 너무 행복합니다.. 명예의전당 252 40 62992
용의 꼬리가 되니 너무 힘듭니다(하소연 글) 명예의전당 59 33 24122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서울대 버리고 갈 미국대학
39 - h-index랑 i10-index 높은 교수님
10 - 내 손으로 글 썼는데 카피킬러 걸렸을때
9 - 반도체 대학원 국내 vs 싱가폴/대만
7 - 해외 학부 후 대학원 진학 고민중입니다
9 - 생각보다 지방 가신 분들 만족하시나요?
12 - 출퇴근 시간에 대한 빡도는 얘기
8 - 연대 석박 서류
7 - 레퍼런스 보통 어떻게 찾으시나요
6 - 교수님께 메일 답장이 왔는데..
9 - 인턴이 교수님한테 인건비 질문 예의에 어긋나는 걸까요
12 - 김박사넷 여러분 스승의 날 행사 준비 평가해주세요
13 - 대학원 연구비 다들 어느정도 받으시나요? (석사)
8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empty
empty
2022.02.03
대댓글 1개
2022.02.03
대댓글 1개
2022.02.03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