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불안과 우울증을 치료받아보려 합니다

2022.08.02

6

2063

게시판에 비슷한 언급이 많아서 용기내서 써 봅니다.

1년 넘게 심리상담을 받아 오고 있었고, 한창 심할 때에는 수면 조절이 전혀 안 되거나 글을 못 읽기도 했습니다. 논문을 읽는데 눈으로 첫 문장을 아무리 여러 번 읽어도 머릿속으로 그 문장이 이해되지 않는 증상이었어요. 지금은 상담 덕분에 많이 나아졌지만 상담 선생님께서도 정신과 검진을 추천해 주시곤 했습니다.
학위논문 준비하느라 추천해주셔도 계속 미뤄 왔는데...약에 대해 두려움이 있기도 했고 또 자신에게 맞는 약의 종류와 양을 조절하는 데에 시간이 걸린다는 이야기도 있어서 그렇다면 당장 급한 일이 끝나고 나서 검사받고 싶다고 상담선생님을 설득하고 그 상태로 꾸역꾸역 논문을 썼어요.
그러다가 결국 6월에 논문심사에서 좌절되어 버렸습니다...

이래저래 심리상태는 악화일로고...
결국 정신과 검진 일정 잡아두고 기다리면서 여기 글을 보는데 비슷하게 힘들어하시거나 약을 드시는 분들이 많아 보이더라구요. ㅠ_ㅠ

주로 어떤 약들을 드시는지 여쭤보는 건 개인정보라 답변 듣기 어려울까요?
워낙 불안한 상태에 정신 관련 투약은 처음이라 어떤 점에 주목하고 어떤 상태를 부작용으로 봐야 좋을지 제가 알 수 있을지 두렵고...공부에 방해되는 점은 없었는지 궁금합니다.



솔직히 그냥 다 끝내고 싶고...
심사에서 충격받은 후 내내 안 좋은 생각만 하는데 학교고 논문이고 다 잊고 머릿속으로 전혀 다른 생각만 하면서 딱 하루만 지내봤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어요. 그런데 그것조차 마음대로 안 되네요. 너무 힘듭니다. ㅠㅠ

궁금하고 걱정되는 점이 많은데 쓰다보니 질문보다 푸념이 더 많아진 것 같아서 죄송해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6개

2022.08.02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정신과 가서 상담하고 약 처방받으면 됩니다. 다만 병원 가기 전에 가능하면 실비보험을 들고 가세요. 정신과기록이 남으면 실비보험가입이 어려울 수 있어요.

2022.08.02

주요우울장애, 불안장애로 복약 2년 반차이고 오픈카톡방 열어둘게요.

https://open.kakao.com/o/sZKKBjte

2022.08.02

SSRI계열이 많이 쓰입니다. 약 먹으면 정말 편해진다고들 합니다. 부작용은 크게 없다고 하는데, 약을 끊을때 서서히 줄여야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런건 의사 선생님이 하라는 대로 하시면 되고요, 고통 받지 마시고 병원에 가세요. 아프면 치료를 해야죠..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