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이번 논문발표떄 인공지능 쪽이 너무 재미있게 들어서, 지금 석졸 후 인공지능쪽으로 돌려야하나 아니면 그냥 하던 전공 끝까지 가야하나 고민이 되네요. 결국엔 자기가 원하는 전공으로 가게되면 지금 쌓아놨던 지식들 다 버리고 가야하는데 그게 참 힘드네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2.12.20
저랑 비슷하시네요.. 저도 졸업하고 타전공으로 가려는 중입니다. 박사 진학하시는거죠? 어쩔 수 없다고 봅니다. 새로운 연구에 대한 흥미 > 내가 쌓아올린 것에 대한 미련 이면 모험을 떠나시는거고 반대면 여기에 안주하셔야지요.
제가 함부로 짚어보건데 지금 연구가 싫은건 아니지만 새 연구분야 쪽에 구미가 당겨지신 것 같습니다. 관련 논문을 더 찾아보시면서 고민해보세요. 그 분야를 더 알게될수록 정말 하고 싶다는 생각이 점점 커질수도 있고 안주해야겠다는 생각이 더 커질수도 있습니다. 근데 인공지능은 유망한 쪽이라 가시게 되더래도 나쁠 것 같지 않네요!
그런데 지금 지도교수님께 어떻게 말씀드릴지는 생각하셨나요? 저는 아직 타전공 간다는 말을 말씀 못드렸습니다. 어떻게 말씀드려야 결례가 안될지... 어떻게 말씀드리든 교수님께 예의가 아닌 짓이긴 하지만요. 하... 고민입니다.
2022.12.20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