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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첫째, 다른 사람에게 방해 됩니다. 직접적인 방해요인이 아니더라도 그게 전반적인 분위기를 서서히 저하시키는 요인이므로 방해되는거예요. 어? 쟤는 유튭보면서 쉬네? 그럼 나도 좀 쉬어도 괜찮지뭐~ 이러다보면 연구실 서서히 침몰합니다.
둘째, 본인 할일만 잘한다? 본인 할일이 회사처럼 딱 끊어서 정해져있나요? 대학원은 왜간거죠? 업무 채워서 인건비 받아가려고 간 건가요? 본인 능력치 끌어올려서 몸값 올리자고 가는거 아닌가요? 그럼 자기 발전을 위해서든 호기심을 채우려든 틈나는대로 알아서 더 찾아보고 공부하고 고민하고 실험하고 해야죠.
본인 할 일만 잘하면 되는데 무슨상관<- 회사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연구실에서는 제일 위험한 말입니다.
연구실에서 예능, 게임 등 관련 유튜브 계속 틀어놓고 하는거 지적할만한 상황인가요?
10 - 솔직히 이어폰 끼고 혼자 보는거면 ㄱㅊ 스피커로 틀어놓는거면 민폐맞음 연구실도 결국 공동공간인데 기본 매너는 지켜야지 본인이 불편하면 바로 얘기해도 무방함 오지랖 아님
연구실에서 예능, 게임 등 관련 유튜브 계속 틀어놓고 하는거 지적할만한 상황인가요?
8 - 댓글들 날서있는거보소
작성자는 정작 “본인”은 취업안돼서 간다고 말한 적없고, 경쟁자들이 취업이 힘들어서 대학원 지원이 많아진 것 같아 지원자체가 힘들어진 것 같다라는데;;
그냥~~ 지방대라하면 급발진하면서 몰아가는 수준하고는 ㅋㅋㅋㅋㅋ 똑똑한척은 엄청하는데 별거없고 그냥 일방적 까내리는 모습 웃고갑니다^^ 어디 상위권대학인진모르겠지만 ㅋ
안좋은 댓글 달릴거 아는데
18 - 어딜 가나 항상 똑같지만 남과 비교하지 마세요. 비교는 본인이 불행해지는 길 중 하나입니다. 그저 속도가 다르다고 생각하세요.
너무 같은 연구실 맴버와 비교되서 현타가 옵니다..
10 - 사람마다 능력차이가 나는건 어쩔 수 없다고 봄
석사로 졸업하실거면 논문욕심 없이 무사히 졸업만 하면되고, 석박인거면 그냥 1저자 1편 내고 회사 취업하면 됨.
님이 말하는 선배는 능지부터 실력까지 탑급인거라 맘속으로 비교할수록 비참해질수밖에 없는듯
너무 같은 연구실 맴버와 비교되서 현타가 옵니다..
9 - 사람을 잘 쓰는 게 능력입니다
잘 하는 사람이 있다는 건 축복입니다
못하고 못알고 자기말만 맞다고 하능 사람보단 낫잖아요
너무 같은 연구실 맴버와 비교되서 현타가 옵니다..
12 - 이 글만 보고 님을 판단했을 땐 흠..
이게 그렇게 대단한건가요
7 - 그러면서 성장하는겁니다ㅎㅎ
똑똑한 사람인가보죠. 하지만 더 오랜기간 공부하고 노력한 그 흔적은 또 크게 좋은 일로 돌아올거에요 .
2년차면 아무것도 못할 시기가 맞습니다. 특히나 물리학과라면요. 저희 연구실 3-4년차에도 논문하나 없는 경우 허다합니다.
길게보세요. 주변과 비교하지 마시고요. 그 실적 좋으신분은 똑똑하셔서 할일을 잘 하고 계신거지만, 그사람보다 못한다고 본인을 낮추는 자세는 좋지 않습니다.
타대에서 오면 적응하기도 쉽지않았을겁니다. 오히려 1년반동안 내 부족함을 알고 그걸 채우기 위해 앞으로도 나아가시길
너무 같은 연구실 맴버와 비교되서 현타가 옵니다..
8 - 나보다 못한 사람들만 있는 곳에선 골목대장 노릇하는 기분은 좋을지 몰라도 성장하고 배울 것이 없습니다. 그런 굇수의 존재는 축복입니다. 축복을 배움과 성장의 발판으로 적극 받아들일지, 스스로 벽을 세우고 움츠러드는 길을 선택할지 잘 고민해보길 바랍니다.
너무 같은 연구실 맴버와 비교되서 현타가 옵니다..
8 - 그런 사수 또는 동료가 작성자님께 적대적이지 않다면 오히려 행운이라 봐야죠. 옆에서 많이 질문하고 배우고 감사표시 하세요.
너무 같은 연구실 맴버와 비교되서 현타가 옵니다..
8 - LG 삼성도 못가는데 미국포닥?ㅋㅋㅋㅋ
웃고갑니다…
박사졸업 실적은 좋은데 선배가 없어서 취업이 힘듭니다
8 - 미국 포닥이 가기 더 쉬워요.
박사졸업 실적은 좋은데 선배가 없어서 취업이 힘듭니다
11 - 대학 수준을 입결로만 평가하는 당신의 수준이 한심합니다.
이원화 캠 수준
9
좋은 교수 되는 법?
2023.04.17

교수로 재직중입니다
처음엔 막연히 지도교수님과 다르게 해야지
내가 싫었던건 안하고 학생때 내가 바랬던 교수가 되어야지 라고 생각 했었습니다
처음엔 그렇게 노력했고 대학원생들도 그걸 잘 알아주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서 랩에 사람이 늘고 과제도 늘고 논문도 쓰다보니
학생들이나 저도 바빠지고 스트레스를 받기 시작하는것 같습니다
특히 제가 학생들의 퍼포먼스나 의지에 만족 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힘들어하는 학생들을 볼때 미안하다는 생각도들지만 한편으론 그래도 나때보단 상황이 좋은데라는 생각도 드는것 같습니다
사실 저는 힘들때도 저 스스로 마음을 굳게 먹거나 연구실 밖 친구, 연인에게 위로를 받았던것 같아서
지도교수로서 학생들을 어떻게 보듬어주거나 북돋아 주거나 할지에 대한 좋은방법을 잘 모르겠습니다
정말 의지가 없어 보이는 인턴학생들에게도 단호하게 말하고 자를까 하다가도 좀 더 인간적이고 싶은 욕심에 시간을 주고는 있는데 이게 맞는지도 잘 모르겠구요
미팅에서 준비를 잘 못한 대학원생을 질책했다가 너무 감정적으로 말했나 하는 생각에 미안한 생각도 드는데 안하려고 해도 몇몇학생들한테 그런 일들을 반복 하게 되는것 같아 미안하고 자괴감도 듭니다
답이 있기힘든 질문이긴 하지만
좋은교수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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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KT 대졸신입·석사 채용
3.18(화) ~ 3.31(월)
2023.04.17
대댓글 1개
2023.04.17
2023.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