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저에겐 너무나 어려운 연구실 인간관계

2023.06.14

14

15081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석사 신입생으로, 연구실 내에서의 인간관계가 너무나 어려운데 여기에서라도 조언을 받고자 글을 썼습니다

제가 학부시절에도 꽤 소심한 편이라 기분 나쁜 말을 들어도 웃어 넘기거나 저를 자책하는 일이 잦았습니다. 최근에는 연구실 동기 한 분에게 기분 나쁜 말을 자주 들었는데, 배경은 이렇습니다

저는 연구실 진학 이전에 연구소에서 근무하다가 진학을 한 케이스로, 당시 연구소에서 했던 일이 저희 연구실 분야랑 상당수 겹치기도 하고 실험 장비나 프로그래밍 다루는 베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박사 과정 선배님들 연구를 도우면서 논문도 작성하고 연구실 과제에서도 핵심적인 업무를 부여받았습니다. 때문에 시험기간인 지금 시점에서는 시험공부와 연구실 업무를 병행 중입니다.

하루는 실험 장비에 문제가 생겨서 고치고 있는데, 요새 시험기간이다보니 다른 동기들은 공부 중인 와중에 제가 연구실 업무를 하는걸 보고 너무나도 불쌍한 인생이다, 별거아닌 잡기술 좀 안다고 고생한다 등등 모욕적인 말을 들었습니다

순간적으로 기분이 너무 나빠서 아무 말도 못했는데 그때 이후로 그분이랑 마주치는거 자체가 스트레스가 되었습니다…

저보다 학부 출신도 좋으신 분인데 저한테 왜이러시는지 모르겠고 여쭤보기도 싫을 정도입니다 아직 석사 1기인데 벌써부터 너무 어렵네요…

다소 길어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4개

2023.06.14

불쌍한 인생을 사는 사람에게 너무 신경쓰지 마세요. 속으로는 열등감에 찌들어있는 인간인 것 같습니다.
정 심하시면 선배님들과 상담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2023.06.14

누적 신고가 5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이런거 보통 어쩔 수가 없음... 그냥 본인이 최대한 신경 안쓰는 게 맞고, 대놓고 티를 내거나 말을 안해서 그렇지 성실한 사람들은 결국 다 인정받게 되어있음
집요한 막스 베버*

2023.06.14

학벌도 좋은데 본인은 건드리지도 못하는걸 글쓴이가 하고있으니 열등감나오는걸로 보임. 그냥 불쌍한사람이라고 생각하고 무시하세요

2023.06.14

앞으로도 인간관계에서 같은 이유로 상처받을 것 같다면 심리상담도 조심스레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는 도움이 되었습니다.

2023.06.14

누적 신고가 5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https://youtube.com/shorts/5zC_LCyOpbE?feature=share4

2023.06.14

마음이 많이 여리신 분 같은데, 가만히 있음 혼자만 더 스트레스 받고, 저 열등감 찌든 사람은 악화되면 악화됬지 좋아지진 않을 듯, 진짜 한번만 용기내서 연구실에 있는 다른 분들께 한분씩 고민 쫌 들어줄 수 있냐고 해서 지금 이 글 내용 설명해주면서 이것 때문에 너무 힘들어서 석사 그만둘까 생각 중 인다 라고 먼저 선빵 치세요 .

2023.06.14

세상에는 여러 이유로 남들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인간들이 존재합니다.
본인에게 소중한 사람들만 생각하시고, 저런 사람들은 그냥 무생물과 같은 비중을 두세요.

2023.06.14

사회성 없는 애들 꼭 하나씩 있어요 모욕이라 생각 말고 걔랑 그냥 거리두기하세요

2023.06.15

누적 신고가 5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별 생각없이 그냥 한말같은데, 너무 신경쓰지 마십쇼..

2023.06.15

문제는 그런 사람들이 별 생각없이 얘기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건데요..

이런 경우에 이사람은 반복적우로 아무 죄의식없이 그런 언사를 반복하곤 합니다.

비단 연구실만에 문제가 아니기에 연구실 너무 어렵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그런 일 비일비재하고 사회나와서도 마찬가지랍니다.

너무너무 어려우시면 심리상담 정말 강력 추천드리구여 심리산담은 스트레스를 덜 받도록 생각을 유도하는 도움을 주는 겁니다.

선배들에게 상담을 하는 것은 사실 소심한 성격의 글쓴이는 더 스트레스가 될 경우가 많구요

만약 사회에서라면 그런경우 술한잔 먹고 솔직히 얘기하여 해결을 시도하지만 적절한 권고같진 않네요

모쪼록 힘내시고 결국엔 글쓴이같은분들이 인정받고 다 잘 되실겁니다 힘내세요 !

2023.07.07

아 또라이를 빨리 발견하셨네요. 업무상 필요한 말이 아니면 말걸지 말고 눈도 마주치지 말고 본일 실험에만 열중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2023.09.07

진짜임??? 나라면 대놓고 미친거 아니냐고 물어봤을텐데 ㅋㅋ저런 애들은 팩트로 혼내줘야됨. 팩트로 두들겨 맞으면 아무말 못하고 뒷담깜. 작성자가 소심하다 했으니 '아, 네' 하고 무시하면 깔끔할 듯. 사람이 덜된 애들이랑 엮이면 안됨.

2024.03.01

할말 못할말은 구별하실 나이같은뎅 ㅎㅎ 하고 멕여용

2024.07.08

공자님이 말씀하시길 덕은 덕으로 갚고, 원수는 사실로 갚으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아주 도움 많이 받은 이야기인데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