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서울의 대학교에서 수석을 한후 ssh라인에 석박통합으로 지원하였고 긍정적인 답을 받았습니다.
저는 박사 과정 후 교수나 정출연보다는 사기업 연구소 쪽으로 가고 싶었고 현재 지원하는 곳이 제가 원하는 분야를 다루는 실험실이고 원하는 회사로 취직한 졸업생들이 많기도 하고 실적도 좋으며 실험실 분위기도 좋아보여 이 곳으로 결정하였습니다.
하지만 주위에서 먼저 대학원에 간 친구들이나 김박사넷 같은 곳에서 박사를 할거면 spk에서 하는게 맞다는 글이 보여 제가 잘못된 선택을 한건지 혼란이 옵니다.
spk박사로 회사에 들어간 것과 그 외의 대학에서 박사를 취득하여 회사에 들어갔을 경우 급여/직급에서 차이가 있다는 소리는 들었고, spk에서 박사를 취득하면서 얻는 네트워크와 그 외의 대학에서 얻을 수 있는 네트워크의 차이가 있다라는 소리도 들었습니다만 그 외에도 박사를 꼭 spk에서 취득해야 하는 이유가 더 있는지 궁금합니다. 급여/직급 차이는 spk가 아닌 다른 대학원에 가서도 충분히 잘하면 괜찮지 않을까 싶고, 현재 지원하는 랩실의 네트워크도 실적이나 졸업생 현황을 봤을 때 제가 보기에는 괜찮아 보였는데 아직 제가 뭘 몰라서 그러는건지 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0개
Neils Bohr*
2020.06.17
Spk는 따로 관리하고 사기업 갈꺼면 석사까지만 하고 가는게 좋지 않을까요?
Paul Karrer
IF : 1
2020.06.17
보통 반대 아닌가요? 석사 하고 그냥 취업할거면 무조건 spk고(이름값) 박사나 그 이후 볼 땐 연구실 내실인데.
Neils Bohr*
2020.06.17
석사는 이름값이기때문에 spk가면 사기업에서 다른풀로 관리한다고 들었음. 최종학력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spk로 위장가능. 고로 spk가는거랑 안가는거랑은 천지차이죠. 박사는 학교보단 실적위주죠.
2020.06.17
2020.06.17
2020.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