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에서는 인턴을 했었고, 매년 꾸준하게 논문이 나오지만 실적이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 여기도 생긴지 얼마 안된 랩입니다. 약 6-7년? 연구분야는 soso한 편이고, 마찬가지로 배울점은 많지만 더 좋은 논문을 쓸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지스트에는 컨택이 완료됐고 저를 마음에 들어하시는 게 보입니다. 하지만 신생랩이라 아무런 논문이 나오지 않은 상황이고, 교수님께서 열정과 의지가 대단하시고 학생들을 위해주려 하십니다. 배울점은 많을 것 같습니다. 연구분야도 굉장히 마음에 들고요.
부모님께서 지원은 계속 해주실거라고 말씀하셨는데 솔직히 서울대가면 손을 벌려야해서 너무 죄송스럽습니다. 저는 해외포닥 이후 교수임용까지 바라보고 있는데 장기적으로 봤을 때 둘 중에 선택하라하면 어디를 가는 게 좋을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3개
Miguel de Cervantes*
2020.06.18
지원이 되면 서울대가 좋죠.
Norman Haworth*
2020.06.18
논문은 교수님이나 랩구성원이 써주는게 아니라, 결과적으로 본인이 쓰는겁니다.
교수님 혹은 사수는 연구방향을 지도해주는거죠.
다르게 말해서, 본인이 실력좋으면 어느곳에 가든지 좋은 논문을 쓰고, 반대면 좋은곳에 가도 논문을 못쓸수도 있는겁니다.
같은 맥락으로, 저는 개인적으로 글쓴이분이 말한 '더 좋은 논문을 쓸수있을지 모르겠다'는말이 뭔소린지 모르겠네요.
2020.06.18
2020.06.18
2020.0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