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연구가 좋습니다. 박사도 다른데서 하고싶고요.

2024.02.26

7

2080

안녕하세요

석사 반년차 서성한 대학원 학생입니다.

전 연구가 재밌습니다. 강의 듣는것도 즐겁고 논문도 재밌고요. 집에서 편하게 쉬는것 만큼, 건강버리고 밤새가며 게임할만큼 재밌진 않지만 지금 하란 일을 평생하라 하면 못할것도 없다는 생각이 들어요. 교수도 하고싶단 생각도 듭니다.

다만 장래를 생각하면 적어도 서카포에서 박사과정을 이수해야 앞길걱정은 덜할것 같습니다.

그래서 석사과정을 이수하고 비삿한 분야를 하는 연구실에서 박사을 하려는데, 지금 하려는 시도가 실현 가능성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우선 연구실끼리 서로 협업하는 관계가 많다보니 교수님들 끼리도 학생들이 다른 연구실에서 박사과정을 하려는것을 그리 달갑게 생각할 것 깉진 않습니다. 그래서 석사 졸업을 한 뒤 다른 연구실에서 박사를 하는 경우가 많은지 궁금하고, 그렇다면 주로 언제쯤 어땋게 컨택을 드려야 가능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컨택이 된 후 어떤 준비를 해야 합격에 도움이 되는지도 궁금하고요.

교수님들과 박사님들.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7개

2024.02.27

흔한데 컨택이 문제가 아니라 지도교수님한테 그런 의사를 미리 표현해서 오해가 없도록 하는게 먼저입니다.

2024.02.27

카이스트 전전 석사과정입니다. 와있는 입장에서 말씀드리면 일단 타이틀이 국내에서는 괜찮다는 점은 부정안하지만... 결국 논문 실적 안 나오면 아무짝에도 쓸모 없는 겉멋인 것 같습니다. 그 점 하나는 유의해주셨으면 하고요.

석사 졸업한 뒤 다른 연구실에서 박사하는 경우가 많지는 않습니다. 다만 있긴 있고 저도 보긴 했고요.
가장 좋은 핑계는 '연구 주제가 맞지 않는다'입니다. 질문자님은 같은 분야를 가려고 하니 조금 더 걸리는게 있지만
비슷한 분야 연구를 한다고 하더라도 세부 주제는 다를수밖에 없죠. 그런 점을 잘 파고들어서 말씀해보세요

2024.02.27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박사 다른 곳 갈거면 일단 석사 들어가기 전부터 그거 OK하고 지원해줄 것 같은 교수님 랩으로 석사가는게 기본임.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