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합격 후 첫 출근 관련하여 오늘 연구실로부터 연락을 받았습니다. 제가 현재 학교와는 다소 거리가 있는 지역에 거주하고 있어 합격 시 학교 기숙사를 신청할 생각이었으나 기숙사 입실기간보다 연구실 출근 날짜가 많이 차이가 나서 약 두 달 동안의 거취 문제를 급히 해결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등록금 등 경제적 지원을 해주시는 부모님과 상의해본 결과, 자취보다는 기숙사 입실 신청을 하고 1~2월은 단기원룸 등으로 해결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러나 예상보다 출근 날짜가 많이 빠르다 보니 급히 방을 구하는 것과 짐을 옮기는 등의 문제를 생각해보면 해당 날짜에 맞춰 출근이 가능할지 불확실한 상황입니다. (연락해온 학과 측에서도 거취 부분에 대해 질문한 뒤 제 상황을 들은 후 그럼 그 부분에 대해 정해진 바가 있으면 바로 연락 달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제 상황과 함께 출근날짜를 다소 조정 가능한지를 함께 문의하려고 합니다만, 아직 예비 신입생으로써 모든 것이 처음이기에 이런 문의조차 조심스럽게 느껴집니다. 이러한 상황이라면 충분히 이해해주시겠죠?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4.12.17
교수님 마다 다르겠죠. 직접 여쭤보세요.
2024.12.18
조정 가능 여부는 교수님마다 차이가 큰데, 대부분의 경우 크게 문제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2024.12.17
2024.12.18
2024.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