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미국 포닥 영어 준비

2024.12.30

7

261

내년엔 포닥 나가려하는 박사 2년차인데

영어 회화를 거의 한마디도 못합니다.

국제 학회 발표는 최소 20번 이상은 했는데, 아직도 말은 아예 못하겠습니다.

평소에 영어 팟캐스트, 드라마 등 미국 컨텐츠만 보려고 노력하곤 있는데 가시적으로 영어 실력 상승이 보이질 않으니 힘드네요.

대략 9개월 정도 뒤 인터뷰가 있다고 예상해봤을 때, 효과적으로 회화 실력을 늘리는 방안은 없을까요 ?

마음이 급해지니 자격 시험 교재로 공부하는거 밖에 생각이 잘 안나는데 이런다한들 지금처럼 말 한마디 못하는건 비슷하지 않을까 싶어서 걱정되네요. (저는 토익 900, 토플 100 정도 입니다. 시험 본지는 꽤 오래 됐음)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7개

2024.12.30

저로 말씀드릴 거 같으면 말문이 틔일 때까지 계속 해보는 수 밖에 없었습니다. 아직도 회화가 유창한 수준은 아니지만 연구에 필요한 의사소통은 됩니다. 그러니 원어민 급 회화보다는 본인에게 필요한 수준부터 챙겨보세요.

2024.12.30

누적 신고가 5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굳이 어려운 단어 쓰려하지말고
머릿속에서 떠오르는 단어 위주로
의사전달만 가능하게
간단한 문장구조로

그냥 평상시에 말하고자 하는거를 영어로 계속 혼잣말로 소리내서 해보세요. 저는 이게 엄청 도움됐어요.

2024.12.30

일상대화는 유창하게 할필요는 없고 오히려 연구와 관련된 내용을 논리적으로 이해하고 설명 할 수 있으면 나머지는 다 부수적인 것들입니다.
어차피 PI들도 연구실 생활하면서 이사람 저사람 만나본 경험이 있자나요? 그래서 자기들도 적당한 선에서 이야기 해주고는 합니다.

영어로 자기 연구결과 발표하고 discussion할 수 있는 수준이면 인터뷰에 문제는 없다고 봅니다.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