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컨택 메일은 최소 일주일 정도는 기다려라

2025.02.05

6

326

교수가 무슨 너네들 메일오는걸 기다리고 즉각 반응하는 챗봇도 아니고, 매일 그리고 심지어 주말까지도 본인시간을 내어서 일하는 분들이시다. 생각 외로 일이 드럽게 많다. 읽고 2-3일 고작 지났을 뿐인데 답장이 없다고 징징거리는 놈들보면 진짜 교수 아래에서 진득하게 연구를 할 깜냥이 되는지 심히 의심된다.

석사라면 모르겠지만 석박통합은 최소 4-5년이상 교수가 투자를 해야하고 지도를 해야하는데 생판 모르는 학부생이 컨택메일을 하나 보내서 읽고 며칠 내에 결정을 하는건 어렵다. 학부생이니 관련분야 연구경험이나 논문 실적도 없을 것이고. 입장을 바꿔서 생각을 해봐라.

일주일정도는 답장이 오지 않는다고 마인드셋하고, 그 이후에 리마인드 메일을 보내고 다시 메일이 오지않는다면 깔끔하게 포기하자. 관심없다고 답장을 보내는 분들은 생각보다 적다. 계속 읽씹하면 그냥 다른 곳 지원하는게 시간을 세이브하는 길이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6개

2025.02.05

최근 컨택 관련 비슷한 질문글이 많아서 답답하신 마음에 글을 쓰신 듯 하네요.

2025.02.05

교수와의 관계는 본질적으로 연애와 같음
진짜 해외학회 같은거 가있는게 아니면 바쁘지만 늘 시간은 있음 답장이 느리다는건...그냥...

2025.02.05

현직 교수입니다.
40대 중후반 중견 정도이고 인서울 상위권 학교입니다.
이메일 확인은 매일 여러 번 하고요. 컨택 메일 많이 받는데요.
적어도 관심 있으면 2~3일 내에 답 줍니다.
실제로 뽑을 지에 대한 것은 고민 많이 해야 하는 것이 맞는데, 뽑겠다는 것이 아니라 줌이나 대면으로 면담을 진행해볼까 말까는 메일 보면 5분 이내로 결정됩니다. 당연히 면담 안 하는 쪽이 훨씬 많고요. 답메일 문구도 정해져 있으니 그것까지 해서 10분입니다.
관심 별로 없으면 거절 메일 보내는 것이 늦어질 수는 있겠지만, 맘에드는 학생한테 면담 진행하자는 메일을 2~3일 내로 보내지 않은 적은 없습니다.
기대의 끈을 붙잡고 싶겠지만 리마인드는 정말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보내보는 거고 대부분은 며칠 답 없으면 관심 없는 겁니다.
그러니 본 메일 1주, 리마인드 1주 해서 2주 동안 그 랩만 바라보면 안될 겁니다.

사실 여러 번 나오는 이야기지만 이메일 보내 단순 컨택하고 상담해보고 랩도 보고 하는 건 여러 랩 동시에 해도 됩니다.
다 보고 고민하고 나서 서로 확정만 한 랩 하면 전혀 문제 없고 오히려 랩 간 비교하기도 더 좋습니다.
TO 있는 면담하고 본 랩 들 중에서 가장 좋은 랩을 고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댓글 2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