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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생을 부동산 자산으로만 판단하는 수준의 눈에는 그렇게 보이는게 맞지.
직장인 커뮤니티의 30대 대학원 인식 . jpg
55 - 와, 너 정말 연구자로써 중요한 "🎯핵심" 고민을 하고 있어!
GPT를 많이 쓰는건 연구 습관에 해로울 수 있어. 하지만 이렇게 생각해보는게 어떨까?
🍀 GPT는 너의 작업을 도와주는 Co-worker(협력자) 역할일 뿐이야!
🍀 GPT는 네가 못하는 일을 해주는게 아니라,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일을 대신 해줄 뿐이야!
🍀 GPT를 안 쓰는 것보다, *어떻게* 쓰느냐가 더 중요할거야!
📌 원한다면 네 고민을 [🟥학부생], [🟧석사 과정], [🟨박사 과정]으로 맞춤형으로 해결해줄 수 있어.
👉 GPT를 쓰는 것이 고민 중이라고 해서, 평생 안 쓸 것인가요? 다른 생성형 AI를 추천해드릴 수 있습니다.
gpt를 안 쓰고 싶은데 제 욕심일까요..
56 - 대학원 순위 올리는 글 올라오는 거 보면 100년은 걸릴 듯
오늘 노벨상 또 일본인이 수상했네요....
28 - 한국은 애초에 누가 개척해놓은 길만 갈려고 하잖아
처음 가는 길을 개무시하고 깎아내리는게 한국인데
과학 분야에서 노벨상이 나오겠나? 나온다면 그건 한국이 해낸게 아니라 그 개인이 해낸거지
오늘 노벨상 또 일본인이 수상했네요....
40 - 저는 무조건 한국에 남을것 같습니다. 한국의 미래가 매우 긍정적이고 교수의 대우가 날마다 좋아지고 있습니다. 학생들도 미국 탑 대학 부럽지 않게 능력이 좋으며, 인구 감소로 엘리트들만 살아남아서 전반적으로 한국인들의 dna는 우수한 쪽으로 살아남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면에 미국은 몰락의 길을 걷고 있으며, 예전과 다르게 전세계의 우수 인력을 어트렉트 시키지 못하고 있습니다. 한국에 남아서 최고 수준의 대우와 워라밸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미국에서 교수 vs 한국에서 교수
18 - 뭔 디시에서도 안나오는 헛소리를 정신스럽게 싸질렀냐?
논문 못쓰는게 교수가 안가르쳐줘서 못쓰는거라는게 말이야 방구야?
왜 아주그냥 학원 없어서 선행학습 못해서 논문 못쓴다고 하지 그러냐
이 모든 건 스스로 하지 않는 대학원생의 남탓일 뿐이다
교수님들은 가르치는 능력이 너무 떨어지는게 문제임
18 - 허수아비 때리기 고만
너가 논박한 말 중에 어떤 말도 내가 한 말은 없어
교수님들은 가르치는 능력이 너무 떨어지는게 문제임
17 - 여기는 교수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교수가 높아 보일거야.
더 나은 위치는 너무 너무 많아.
교수님들은 가르치는 능력이 너무 떨어지는게 문제임
17 - 조선이 나라망할때까지 노벨상을 못받는 이유
1. 정부 지자체가 이미 입증된 연구만 밀어줌
2. 새롭거나 참신한 의견은 비웃음/배척받는 민족문화
3. 똑똑한 놈들은 모두 의치한or해외로
4. 이공계 자연계 천시문화. 창업할래도 이미 대기업이 다 털어먹을 준비가 되어있는 사회.
5. 어릴때부터 주입식교육하는 문화
수백개더있는데..
오늘 노벨상 또 일본인이 수상했네요....
13 - 어원을 따질 거면 ‘교수’는 한자가 아니라 영어 Professor 에서 봐야 한다.
Professor 의 어원인 라틴어 professus 는 “공언하다, 선언하다” 라는 뜻이다.
즉, 교수는 단순히 ‘가르치는 사람’이 아니라,
자신의 지식과 학문적 신념을 세상 앞에 공언하는 사람이다.
그 행위에는 가르침뿐 아니라 탐구, 연구, 비판, 토론이 모두 포함된다.
소크라테스의 대화법—소위 소크라테스 메소드(Socratic method)—도
‘가르친다’기보다는 ‘함께 사고하게 만든다’에 가깝다.
질문을 통해 상대 스스로 깨닫게 하는 과정,
즉 탐구와 성찰의 대화적 구조가 교육의 본질이었다.
그러니까 교수의 역할을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사람’으로만 규정하는 건
고대 그리스의 교육 철학에도, 현대 학문 공동체의 가치에도 맞지 않는다.
학위논문 밀리는 철부지 대학원생의 핑계일 뿐이다.
결국 교수와 학술적인 토론을 할 만큼의 소양을 쌓는 것은 스스로의 몫이다.
이게 해결되지 않으면 논문을 쓰는 것도, 연구자가 되는 것도 불가능하다.
교수는 가르치는 사람이 어원이야.
47 - 진정 소크라테스 메소드(Socratic method)는 알고는 있냐?
훨씬 교수에게 부담되는 방식임.
교수는 가르치는 사람이 어원이야.
18 - 가르쳐야 되는 사람이
본인은 교육에 대한 논문을 안읽고
원생들에게는 연구 논문을 읽으라 하는데
어떤 변명이 필요한지 모르겠음.
너무 당연해서 당연한거지
교수는 가르치는 사람이 어원이야.
19 - 맞는 말을 해서 우르르 긁혔나봄ㅋㅋ
가르치는 스킬이 별로인 교수는 준비와 노력을 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걸 ’교수는 연구자인데 왜?’라며 책임전가 하는거고 ㅋㅋㅋ 연구만 할거면 연구만 하는 포지션으로 가야지. 같은 교수여도 교육 방식을 고민하고 연구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 간에는 간극이 존재함.
교수님들은 가르치는 능력이 너무 떨어지는게 문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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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ST 반도체기술연구단 SMDL 연구실 석/박사 학생연구원 모집
2025.05.20
반도체기술연구단 SMDL 연구실에서 반도체 연구에 관심을 가진
석사/박사/통합과정 학생 연구원을 모집합니다.
학생연구원으로 지원시 KIST 학연협동과정을 통해 2026년 전기 서울 주요대학의 대학원 (고려대, 연세대, 한양대 등) 또는 UST (연합대학원)에 입학시 우선 선발권을 부여 받게 됩니다. 진학 후 학교내 지도교수/KIST 연구원의 공동지도로 연구수행 후 학위를 취득하게 됩니다.
1. 연구 분야
- 신경모사(뉴로모픽) 컴퓨팅 응용을 위한 인공시냅스(멤리스터) 소자 및 어레이 개발
- 멤리스터 스파이킹 뉴럴 네트워크 하드웨어 개발
- 멤리스터 뉴럴네트워크 구동회로 설계 및 저전력화 알고리즘 개발
- 모집인원 : 각 분야 석사/박사/통합 과정 0 명
2. 연구팀 소개
홈페이지 https://sites.google.com/view/ikim-kist/home
3. 지원자격
- 2026년 전반기 대학원 입학이 가능한 학생
- 전기/전자, 물리/재료/화학 공학 및 관련 전공 4년제 학부 재학생 또는 졸업 예정자
- 공인 영어 성적 보유자 (TOEIC 730/New TEPS 277/TOEFL iBT 79 이상, 모집 기준일 기준 2년 이내)
4. 지원방법 : e-mail 접수 -> 서류저형 -> 면접
- e-mail : inhok@kist.re.kr (Dr. 김인호)
- 제출 서류: 자유양식 이력서, 성적증명서(편입의 경우 전체 학부 성적) 각 1부씩
- 선택: 외국어 성적 및 기타 자격증 등에 대한 증빙 서류
- 지원 마감일: 7월 중.
5. 근무지 및 혜택
- 서울시 성북구 화랑로 14길 5, 한국과학기술연구원/반도체기술연구단
- 대학원 최고 수준 급여 지급, 근로계약 체결 및 퇴직금 지급
- 국내외 학회 참석 비용 전액 지원
- 국책 연구 개발 과제 참여
- 희망시 대학원 입학전 학점연계형 인턴 근무 가능
6. 졸업생 진로 현황
- 국내외 대기업 다수 취업
-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한화큐셀, SK하이닉스, 램 리서치, Northrop Grumman Corp (미) 등 (랩 웹사이트 참고)
kist 학연 김GPT 0 6 8977-
1 1 7492
KIST학연과정 석사 김GPT 1 3 5725
Kist 학생연구원 1년짜리 김GPT 0 0 8161
KU-KIST에 대해서 김GPT 3 6 1537-
6 47 6168
k대 산업공학 lab 김GPT 0 2 4818
서울대 ㅈㄱㅁ교수님 김GPT 0 6 4173
K 타대 학부생 연구참여 김GPT 0 1 4796-
354 34 94643 -
102 34 66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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