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학원 진학 시 보통 추천서를 3개 요구하는 것 같은데 그중 하나를 인턴하고 있는 랩 교수님께 받을지 포닥분께 받을지 고민입니다. 다른 두 추천서는 다 교수님입니다. 그리고 분야는 딥러닝입니다.
1) 교수님
저랑 분야가 많이 다릅니다. 비전과 NLP 정도의 차이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교수님 분야에선 베스트 페이퍼 어워드 휩쓰시는 유명한 분이십니다. 인용수 매우 높고 인품도 정말 좋으시고요. 근데 문제는 되게 바쁘셔서 절 잘 모르십니다ㅠㅠ 제 발표, 보고는 가끔 들으셨고 흥미도 보이시지만 저를 잘 모르실거예요
2) 포닥
저랑 분야가 같고 1년동안 둘이 연구를 해서 저를 되게 잘 아십니다. 많이 챙겨주셨고 진로 상담도 많이 해주셨어요. 그런데 포닥 1~2년차고 인용수가 아주 높지는 않습니다. 이분도 인품은 훌륭합니다.
내년 진학 목표로 준비중이라 시간은 널널하지만 어떤 분께 부탁드릴진 미리 생각해두고 싶어서 (만약 교수님께 부탁드린다면 저를 좀 더 어필해야될거같기도 해서요) 질문드립니다.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3개
2022.02.01
받아도 되지만 영향력은 없다고 보면 됩니다.
1번 교수님께 받는게 더 나을 것 같습니다.
어차피 1-2명 정도 강한 추천서 받고 나머지는 갯수만 채우는 수준인 경우가 많은데, 인턴하고 있을 정도면 좋은 상황인 것 같습니다.
다른 두 분 교수님께 더 강한 추천서 받으신게 맞죠?
2022.02.01
대댓글 5개
2022.02.01
2022.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