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이제 슬슬 연구실 컨택 해보려고 하는데 CV에 쓸게 없어요…

2023.02.21

4

400

지거국에서 다렉 미박 준비 중인 학생입니다… 학점은 4.22/4.5(3.75/4.0)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연구자가 꿈이였어서 이제 학부3학년(조기졸업 예정)이라 관심분야 교수님들께 컨택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CV에 뭘 써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학부연구생은 약 4개월 간 했고 대학원 가기 전까지 계속 할겁니다… 그리고 성적장학금은 전액 2번 85프로 2번 받았습니다… 그냥 이런것들 쓰면 될까요…? 학부연구생 하면서 그 교수님 분야 실험하고 있는 것들도 함께 쓰면 될까요?

어렸을 때 미국에서 살던 지역 대학 가려고하는 거라 간절합니다 ㅠㅠ 도와주세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3.02.22

프로젝트 하시던거 요약해서 넣으세요

2023.02.22

해외 대학원, 특히 박사면은 아직 어떤 정해진 스펙에 대한 요구는 그리 크지 않은걸로 알고 있어요(최소한만 만족한다면). 학점컷 뭐 상위 몇프로짜리 논문 몇개 있어야 한다 이런거는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극복 가능한 사항이라 생각하는데요, 중요한 부분은 본인이 왜 그 연구분야에 관심이 있고 어떻게 성장해나갈 수 있는 사람인지 잘 설명하는 그런 좋은 자소서일 거고요. 또 컨텍한 교수님과 얘기가 잘 되어서 꼭 데리고 오고 싶은 학생으로 보여야 하는 점이죠. 이런건 앞서 말해주신 학점같은 객관적 지표말고 다른것으로도 충분히 어필이 될 수 있어요.
본인이 만약 '이런 정성적 지표에 관해선 다들 뻔하게 쓰는거 아닌가, 학점이나 논문같은 정량적 지표에서 앞서나감으로써 어필이 되어야 하는 것 아닌가' 이런 생각이 드신다면 아마 본인이 왜 이 연구를 하고 싶은지 본인이 어떤 장점이 있는 인재인지 좀 더 깊이 생각해보셔야 할 겁니다.

2023.02.22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Top30이내는 택도 없을 듯 합니다 연구 경험 없으면 어려워요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