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국으로 포닥 지원 중에 있습니다. 한시간 가량 되는 인터뷰를 하게 되었는데, 연구적인 내용 외에 어떤 내용이 들어가야 할지 조언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인터넷으로 찾아봐도 인터뷰 후기만 있고, 발표 컨텐츠에 대한 내용은 찾기 힘들었습니다 ㅠㅠ 발표양식으로 딱히 말씀해 주신 것이 없어서 제 재량껏 만들어야 할것 같은데 제가 했던 연구 + 앞으로 연구 계획 이정도 내용이면 괜찮을까요? 아니면 연구 계획을 빼야할지, 다른 컨텐츠로 뭐가 들어가면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바쁘신 와중에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3.04.27
정답은 없습니다. 저도 인터뷰를 해볼때 처음부터끝까지 듣는분도 계시고, 중간에 껴들어서 하나하나 질문하시는 분들도 계셨어요. 그래서 후자의 경우에는 결국 시간없어서 마지막 내용들은 다 스킵했어요. (참고로 저는 포닥을 후자로 갔습니다.. ㅋㅋ) 저는 처음에 간단한 본인 소개를 하고(CV요약으로 출신학교, 실적, 참여프로젝트, 수상기록 등 한장으로), 제가 했던 연구들 정리해서 말씀드리고(스토리를 짜서 이런 흐름으로 연구했다), 그중에서 중점적으로 설명하고싶은 연구분야에 대해서는 좀더 깊이 설명했습니다. 혹시 몰라서 조금 연구적인 내용들 빼고 큰 틀만 설명하려고 만들고, 자세한 내용은 appendix에 넣었는데 결국 appendix를 계속 가게되서 나중에는 전부 넣었습니다. 그리고, PI가 하고있는 연구와 결합해서 난 이러한 연구를 하는걸 생각한다 정도 아이디어 요약해서 말했네요. 저도 아직 정답을 모르지만, 이런 발표흐름일때 싫어하는 분을 못봤습니다.
2023.04.27
대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