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방의 IT분야 관련된 신생랩에 다니는 학부생입니다. 랩에 들어온지 6개월정도 되었고, 들어올 때 석사까지 진학하겠다 말씀드려 현재 연구실생활을 하고있습니다.
저는 곧 졸업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연구실에서 행정처리와 국가과제 사업계획서 작성을 하고있습니다. 최근 타대 박사님과 연이닿아 이야기를 하였더니 잘못된 것 같다고 말씀하셔서 커뮤니티에 오게 되었습니다.
원래 학부생은 사업계획서 작성에 참여하지 않는건가요? 연구실에서 원래 학부생들은 뭘하며 지내는건가요? 논문리뷰? 논문작성?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3.10.11
누적 신고가 5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사업계획서를 연구실에 최종적으로 들어 올 지도 불확실한 학부생한테 시키는 것 부터 걍 이상한데
2023.11.04
석사 전제로 인턴한지 꽤 되었고 졸업 얼마 앞두지 않았으면 사실상 연구실 팀원, 석사 과정생으로 취급할 때가 많죠.. 근데 인턴한테 그런 일 시킬 정도면 인력이 꽤 부족한 연구실인 것 같아 보이긴 합니다. 지금까지 학부연구생하며 일 시키는 거 말고 어떤 트레이닝이나 지도가 없었다면 더더욱요.. 저희 연구실도 비슷한데, 행정은 안 맡기지만 사업계획서 작성의 일부 파트는 같이 참여하게 하는 것 같긴 해요. 일손이 하나라도 부족해서요.
2023.10.11
2023.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