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은 2021년 중으로 캐나다 탑3 대학교 (토론토, ubc, 맥길) 중 하나에서 기계공학 학부를 3.5/4.0 이상의 나름 좋은 gpa로 졸업했습니다. 자잘한 수상 경력과 수학 한과목 조교경험, 서류상으로만 존재하는, 실질적인 성과는 하나도 없던 로보틱스 랩경험 하나 있고요.
군대 재빨리 갔다오려는데 정신적 문제로 4급이 떠서 석전연을 하게됐고, 1년 내로 끝나는 상황입니다.
부끄럽지만 전문연구요원으로 일하는동안 돈을 많이 못모아서 (자취 + 음악이라는 취미에 돈을 좀 많이 씀..) 전문연 끝나고 일을 추가로 더 하지 않는 이상 석사를 외국에서 하지는 못할것 같습니다.
제가 공부하고 싶은 분야는 로보틱스 혹은 이론 중심의 제어이론 쪽인데, 전문연 당시 회사에서 한 일이 이쪽이랑 거리가 꽤 멀어서 제가 원하는 분야로 진입하기가 참 난감하네요 ㅠ (회사에서는 3D 데이터 렌더링 등 코딩 위주 업무 함)
이쪽 필드로 진입하려면 이 상황에서 제가 할 수 있는것이 무엇이 있을지 조언을 구합니다.. 생각중인 방향은 국내 석사 기는건데 제 스팩상 다 떨어질것같기도 하고 ㅠ 어렵고 부끄럽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개
2024.06.18
미국 공대 탑10학부 후 박사중입니다. 글쎄요, 당장 작년 올해는 연구비 삭감등의 이슈로 국내 대학원 입학 난이도가 좀 올라간것 같은데, 그렇다 해도 국내 석사가 안될것같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불안하면 전역 후 연구실 찾아서 반년이라도 인턴하다가 후기 입학이라도 해보세요. 박사를 희망하는거면 모를까 석사면 부족한 랩경험이 큰 디메리트라 생각하진 않습니다.
2024.0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