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성적은 3.97/4.5이고, 석사과정 마치면 1저자 논문 2편, 공동저자 논문 2편정도 나올 것 같네요. 내년 가을학기 카이스트 신소재 박사과정을 고민중인데, 학점이나 CV는 괜찮을까요? (화학과지만 연구주제가 신소재와도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혹시 교수님 컨텍해서 가능하면 봄학기에 인턴으로 들어가는 것도 괜찮겠죠?
둥글게 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William Golding*
2020.09.07
학과마다 다르겠지만, 저희 학과는 타대석사를 많이 받는 분위기는 아니고, 대부분 뽑을때 '이 학생이 석사때 입학해도 통과했을 수준'인가를 본다고 얼핏 들었습니다.
해당 학교에서 석사진학을 위한 학점이 어느정도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어느정도 디팬스를 해둘수 있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사실 입학 가능여부는, 컨택을 해보시면 정확히 아실겁니다. 교수님들도 웬만하면 박사입학에 떨어질것 같은사람을 뽑으려고 하지도 않기에, 대부분 컨택을 하시면 큰 흠이 없는이상 입학은 보장됩니다.
Gerhard Domagk*
2020.09.07
것보다 교수님 추천서 잘 받으면 될거같습니다
지거국 교수라면 어느정도 평판이 있을텐데, 교수끼리 학생 보내니 받니 교통정리가 먼저 우선되어야 될거 같아요. 지금은 지금 지도교수의 제자지만 이제 다른분한테 배움을 옮기는 거라 자대지도교수랑 교통정리를 먼저 해보셔요. 교통정리만 잘 되면 수월해질거같아요
그리고 석졸인데 인턴보다는 석사위촉연구원이라는게 있습니다. 교통정리가 되면 교수님이 그렇게 먼저 오라고 하실수도 있고, 본인이 먼저 제안할수도 있어요
2020.09.07
2020.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