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지능차이가 안 난다고 판단하는 지능이니깐 교수가 못 되는거임
29 - 혹시 지구가 둥글지 않고 평평하다는건 아시나요?
그리고 아폴로가 달에 간것도 사실다 구라라고 하던데 제 주위에는 아무도 안믿더라요
14 - 역시나 그짝은 이런식으로 비꼬시네요 ㅎㅎ 팩트로 반박은 못하시고ㅠ 중국으로 돌아가셔요... 메모리 부족하시면 대만이나 침공하시고... 한국은 넘보지 말아주세요ㅠ
15 - 폰 끄고 현실을 살아라
8 - 처라리 학부연구실에 연락해서 인턴을 하는게 나을수도
8 - 안타깝네요. K교수님께는 그냥 그닥 미련두지 않는게 좋을 겁니다. K교수님들 중에는 본인 스트레스를 애꿎은 학생들한테 푸는 케이스가 많은지라.@ 학생이라 쓰고 힘 없는 노예인게 죄죠 뭐. 다음부턴 좀 더 조심해보세요.
12 - 결근을 교수님께 보고하지 않았으니 뭐... 다른 랩실을 찾아봐야죠. 운이 없네요
17 - 솔직히 한국생활 처음이라고는 하지만 너무 기본도 모르시는거 같네요...
교수님이 본인을 고용하려고 하는거나 마찬가지인데, 저런 기본적인 실수를 하시면 어떻게 합니까?
미래를 위해서 배운다 생각하고 둘이 가서 엎드려서 잘못했다고 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제생각!!)
받아달라고도 하지말고 그냥 잘못했다고 하세요!! 한소리라도 듣고 끝내면 좋은겁니다!!!!
저건 좀 아닌듯!! 그리고 방장이랑도 얘기는 해보세요! 교수님한테 잘못을 빌고 싶은데 이거 어떻게 해야되냐고 조언을 구하세요 도와달라고 해주세요.
"스케줄이 유동적인 분위기이고, 다른 학생들도 그렇게 하여서 큰 생각 없이 교수님께 특별히 말씀을 안드리고 출근을 하지 않있습니다." 이거 앞으로는 그러지 마세요. 걔네들이 가족도 아닌데 왜 그사람들 한다고 똑같이 합니까? 아직 젊으신거 같긴 한데, 그사람들이 뭐라고 그걸 따라합니까?
그냥 이참에 배운다 생각하고, 방장이랑 사과하는 방법에 대해 의논을 좀 해보시죠!!
그리고 가족들한테도 말해봐요!! 너무 기본적인거라 외부보다는 내부에서 배우는게 나을듯!!
18 - 글쓴이가 잘한 것은 없지만 교수님 대응을 보니 괴수랩 같은데 감정적인 분이신가?
9 - 다른곳 알아보는게 좋을거 같아요 잘못한건 맞지만 나가라고 한거 부터가 감정적우로 행동하는듯
12
안녕하세요. 대학원 진학에대해 고민이 많습니다.
2019.11.22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 중하위권 전기공학부에 2020 졸업예정인 한 학생입니다.
제 나이는 26이고 군대를 다녀왔습니다.
원래 전문대를 다니다가, 편입준비를하여 편입을하게되었고.
편입후에 낯선 4년제 학부생활과 벅찬 전공학점 이수를 하다보니
변변찮은 스펙이 없습니다. 학점도 3.3~3.4정도로 낮은편이고요.
취업시장에 빵빵한 스펙을 가진 수많은 학우분들을 보고 자신감이 떨어졌지만,
내년에 열심히 스펙을 쌓고 취업준비를 하여 취업후에
일을 하다가 기술사자격증을 취득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졸업만을 향해 달려왔습니다.
하지만 취업시장에 들어가는 현실에 앞서 상당히 막막하고 어두운 미래만 보이더군요.
현재 취업시장은 모두가 알다시피 상당히 안좋은상태입니다.
나름 열심히 살아왔지만 저의 발자취는 문서로 남는 그러한것이 매우 적었고
상대적인 인간으로서의 열세도 많이느껴 부끄럽지만 두려움이 앞서더군요.
그러다보니 이런저런 미래에대한 생각을 하다가, 대학원도 하나의 길이라는 사실을
수긍하고 진지하게 고려해보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편입하여 전기공학부에 다니지만 원래 하고싶었던 분야는 임베디드 제어 혹은
설계쪽 직무를 보고싶었습니다. 한국에서는 상당히 암울한 분야라고 주변의 만류로
내려놓긴하였지만, 내심 언젠가는 한번 제대로 해보고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실제로 그냥 취업을 하게되면 저러한 분야쪽을 가기는 상당히 어렵고요..
이렇게 여러가지 생각들을 정리하다 보니 제가 선택할수 있는 선택지가 보이더군요.
----------------------------------------------------------------------------------------------------------------------
현시점에서의 분기는.
1. 취업준비에서 도망치지말고 1년정도는 열심히 준비해보다가 안되면 대학원으로 도피.
2. 지금부터 대학원을 준비해서 원래하고싶었던 분야를 모색.
3. 일본쪽 해외대학원 석사를 준비할것인지, 국내 대학원을 준비할것인지. 결정하고 대학원 준비.
-> 이과정에서 고려되는 문제점 :
-1 . 내가 대학원에 들어갈 능력이 되어 선발되어 입학할수 있을까? ( 대학입시처럼 어려운가..? )
-2. 대학원 진학시에 관심있는 분야, 스마트그리드or 임베디드 or 전기설계 이러한쪽 분야에대한
선택기준을 어떻게 잡을 것인가.
-3. 저러한 분야의 대학원 진학시에 발생하는 허들의 높이는 어느정도인가?
-4. 저러한 분야(상대적으로 국내에서 암울하다고 평가되는 )의 석사과정을 밟을시에 그 분야에 대 해 취업할 수 있는 여건이 되는가?
-5. 취업준비를 하다가 실패하여 대학원을 진학시에 내 나이는 27살정도가 되는데 그때 대학원에
선발되어 입학 할 수 있는가?
-6 상대적으로 스펙이 떨어지는 나같은 학생도 학비지원 및 생활비 지원을 어느정도 받을수 있는 가?
제마음은 일단 취업준비를 1년정도하며 여러가지 각종스펙을 쌓아보고, 상황에맞춰 진학을 하고싶은쪽으로 기울고있지만, 현실적으로 그것이 가능할지도 고민입니다..
이러한 요소들에대해 단순히 저혼자 고민하기보다는 김박사넷 여러분의 조언을 받고싶어 글을 쓰게되었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이고 , 가볍게 만약 나였으면 어떻게했다. 이러한등의 조언을 받고싶습니다.
질문전체에대한 답변이아니여도 일부 그냥 생각을 자유롭게 서술하여 조언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고 제 인생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는데 모두 감기조심하시고 행복하세요.
대학원 신생랩 고민 김GPT 10 11 11363
박사 진학관련 김GPT 3 29 3411
대학원 진학 고민입니다. 김GPT 0 13 5425
대학원 진학 관련 고민이 있습니다. 김GPT 0 2 1984
대학원 진학관련 문의드리고 싶습니다. 김GPT 0 8 7731
학부생 진로 고민.. 김GPT 0 2 1512-
0 14 1571
대학원 고민중입니다. 김GPT 1 15 2233
고민이 너무 많아 힘드네요 김GPT 3 5 3849-
297 31 87440 -
118 46 26677 -
91 53 101833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