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석사 1학기 자퇴

2021.07.20

11

7329

안녕하세요 인서울권 대학원 석사과정 1학기 재학중인학생입니다. 대학원 컨택때부터 입학하고나서도 김박사넷 보면서 많이 조언구하고 열심히 하려고 왔는데.. 아쉽게 자퇴합니다.
시작한지 반년.. 진학할때부터 연구실 안에서 은근히 따돌림당하고 폐급취급받아왔지만 좋아하는 연구해보면서 어찌어찌 견뎌보려했는데 연구조차도 교수님이나 선배님들의 가이드없이 알아서 셋업해와. 이러고 마는 연구실 태도에 무너져버렸네요..
그래서 오랜시간 고민하다가 결국 자퇴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교수님한테 말씀드리려하는데 그냥 면담요청드린다하면서 그만하려한다 말씀드리면 될까요? 갑자기 이게 무슨소리냐 이러실거같아서.. 혹시 예의상 절차가 더 있는지 여쭤봅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1개

2021.07.20

안타깝네요...ㅠㅜ 공부하러와서 은따같은건 왜 하는건지... 아무 이유 없이 갑자기 그러던가요 ?

대댓글 1개

2021.07.20

제가 타대에서 와서 조금 늦게 합류했는데 다른분들은 자대출신인지라 학부 말기부터 이미 서로서로 친하시더라고요.. 그땐 신경안썼지만 그게 라인으로 잡히고 커지니까 제가 끼어들려해도 자리가 없네요.. 오히려 저만 비참해지더라고요..

2021.07.20

아니다 싶을때 나오는 것도 큰 용기입니다. 저도 비슷한 상황에서 버텼지만, 다시 돌아가면 나와서 다른 곳으로 갈 것 같습니다. 힘내세요.

대댓글 2개

2021.07.20

말씀 감사합니다.. 뭐라도 붙잡고 갈만한게 있었다면 제가 다른생각을 잡았을거 같은데 그런 희망줄 마저 없네요.. 그래서 이 선택에 후회는 없을 거 같습니다

2021.07.20

제가 아는 선배 중 한 분은 3학기에 나와서 외국에 다시 석사를 진학했는데, 지금은 박사과정이신데, 인정받고 다니네요. 세상은 넓고, 간절히 찾다보면 방법이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좋은 길을 찾으시기를 기원합니다

2021.07.20

일단 힘내시고요.. 다만 알아서 셋업해와.. 는 어찌보면 겪어야할 과정입니다. 이건 실무 현장에 가서도 크게 다르지 않은 경우를 자주 봅니다.

2021.07.20

누적 신고가 5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아쉽네요....한학기 했어면 랩 분위기도 조금 파악되고
실험도 할 시기인데....2년차에 실적내기 위해 노력해야 할 중요한 시기에 다른길로 간다니..아무튼 어느선택을 하든지 잘 되시길 바랍니다

2021.07.20

거기 선배중에서 랩장있자나요.

랩장과 허심탄회하게 면담 한 번 해보세요.

대댓글 3개

온화한 니콜라 테슬라*

2021.07.20

랩장이 같은 부류 사람이면 답 없어요.. 실험실 자체 문제 파악 못하고 (공과 사 구분 못하고) 자기 친구들인데 내가 어떻게 해줘야 하나 이런식으로 나오면 진짜 답 없죠.. 아무래도 저런 친목있는 랩실이면.. 랩장이 저런 사람일 확률 높죠

2021.07.21

윗분 말씀처럼 여기서 랩장분도 다른분들과 같은 부류입니다.. 다같이 친하고 중심에 계세요 ㅋㅋㅋㅋ 그래서 안그래도 다수인데 영향력도 크니 전 조금이라도 소통할곳이 없었고요.. 많이 씁쓸하고 허탈합니다
온화한 니콜라 테슬라*

2021.07.21

하… 저 딱 글쓴이 분이 말한 실험실 다닙니다.. 똑같이 친목질에 자기들만의 세계가 너무 강해서 실험실 분위기가 이상하게 흘러가는 그런 곳… 사실 저도 이런 실험실을 나가야 할지 말지… 계속 고민중입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