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해외에서 국내 대학원 진학 질문

2021.10.07

8

1477

지금 홍콩에 있는 H대학을 다니는 4학년 물리학과 학부생입니다. 내년 6월 졸업예정이고 학점은 어느정도 괜찮은 정도입니다.

혹시나 모를 미래를 대비해서 물리학과와 금융을 복수전공을 선택했는데 학년이 올라도 금융쪽엔 흥미가 전혀 가지 않고 대학원쪽으로 많이 기울어져서 오히려 시간과 학점을 낭비한 느낌이 더 드네요.

거두절미하고 복전을 하다보니 졸업에 딱 필요한 정도의 학점을 제외하곤 사실상 물리쪽 강의를 수강할수가 없었고 핑계일뿐이지만 여유가 없어서 학과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실험을 제외한곤 랩실경험이 전무합니다. 그리고 한국대학의 상황을 잘 알지못하는지라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를 모르겠습니다.

제가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최선은 무엇일까요?
희망 분야는 핵물리학입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8개

2021.10.07

한국식 군대문화 적응이 가능하시겠어요??

대댓글 1개

2021.10.07

까라면 까는 문화는 큰 지장은 없을듯합니다...
침착한 어니스트 헤밍웨이*

2021.10.07

왜 굳이..

2021.10.07

남은기간동안 CV에 더 들어갈 내용 없으면 연구실 찾아서 컨택해보시고 공부하세요.
핵물리학도 고에너지 위주라 장론공부를 필수적으로 하셔야 하는데 학부 4대 역학이 기본이 잘 되어야 하고 특히 양자역학은 대학원 수준까지는 공부해두는게 좋고 수리물리도 군론까지 기본으로 공부하셔야 합니다.

2021.10.07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윗분은 너무 나간 것 같고.. 대학원 때 공부하면 되는 것 같아요. 당연히 학부 공부는 잘 하셨어야 하고 컨택을 위해서는 성적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국내에 핵물리 하시는 분들 정말 적어서.. 잘 찾아보세요. Skp 통틀어서 서울대에 딱 한 분 계십니다. 이런 분야는 컨택이 전부니깐 컨택해보세요. 근데 조언드리고 싶은 것은 물리학과에서 연구로 살아남으려면 연구와 학업 능력이 꽤 좋아야 되는데, 본인이 그 정도인지 잘 생각해보고 분야에 뛰어드시는게 좋습니다.
세심한 토마스 홉스*

2021.10.07

한국 대학원은 그냥 학점 학벌만 높으면 장땡입니다. 한국이 핵물리학을 잘하는 국가가 전혀 아니라는 점이 좀 걸리네요.

대댓글 1개

2021.10.07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핵물리는 하시는 분이 너무 적어서.. 미국, 유럽, 일본에 유학가시는 걸 고려해보세요. 유명하지 않은 대학이어도 연구환경이 정말 좋을 수 있습니다.
착한 존 내시*

2021.10.07

자대에서 대학원 가세요. 굳이 좋은곳 놔두고 오실필요는 없어보입니다만... 그래도 오고 싶으시다면 지금 당장 관심분야 교수님께 이메일 보내고 컨택해보세요. 그러면 뭘 해야할지 대충 감이 오실겁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