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연구실 사람들 원래 이정도인가요

2021.12.10

24

13501

많은분들이 공감해주시고 격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냥 하소연하듯 작성한 글이었는데, 의도치않게 조회수가 너무 높아서 놀라기도했고 아직 디펜스 전이라 좀 두렵기도 해서 원글은 내리도록하겠습니다.
연구실 생활하며 힘드신분들중에 제글과 댓글을 같이보면서 위로받으신 분들도 많았으면 좋겠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많은 힘과 위로가 되었어요!! 마무리 잘하도록하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4개

2021.12.10

교수님도 아시는 상황이신가요

대댓글 3개

2021.12.10

일적으로 트러블 있을때 말씀드리니 너희끼리 알아서 하라고 하시더군요
공허한 코페르니쿠스*

2021.12.10

이건 일적으로 트러블 수준이 아닌데요? 저런 심한 경우를 종종 보아왔는데, 공통점은 그 지도교수가 너무 나이스가이가 될려고 하고, 때를 가려 중재를 해야하는데 전혀 하질 않았어요

2021.12.10

그 얘기 드릴때 조차 제가 모난돌이라 생각하시는거같았어요. 이제 끝이니까 조금만 버텨보려구요…
공허한 코페르니쿠스*

2021.12.10

정치질은 저희 실험실도 은연중에 보이고 주변에서 흔히 보아왔어요. 이건 어딜가나 있으니 그렇더라하더라도, 저렇게 대놓고 하는 건 처음 보내요.. 고생 많으십니다.

대댓글 1개

2021.12.10

감사합니다…진짜 디펜스 준비하는데 너무 무너져서 위로가 필요했나봐요 ㅠㅠㅠㅠㅠㅠ

2021.12.10

저희는 노는 사람은 있어도 정치나 이런 문제는 전혀 없는데 참..
남들 노는거야 뭐 각자 알아서 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대댓글 1개

2021.12.10

저도 노는건 전혀 제가 관여할일이 아니죠..
하지만 진짜 일 하나도안해서 아무것도 안하는 석박도 저를 가스라이팅 하더군요… ㅠㅠ

IF : 5

2021.12.10

저런 랩도 사실 피해야하는 랩이죠.. 구성원 이전에 교수가 매니징에 전혀 관심이 없고, 크레딧도 제대로 줄 생각이 없어보이는 사람같네요. 자기 일 챙겨서 빨리 나가시는건 진짜 잘하시는 일 같아요. 고생 조금만 더 하고 어서 밝은 밖으로 나가세요 ㅠㅠ

대댓글 1개

2021.12.10

감사합니다 ㅠㅠ
회사다닐때는 그래도 일 하는것에 대해서는 인정을 받았었는데 대학원은 그것조차 힘든 곳이네요…

2021.12.10

교수가 대가리 역할을 못하니 아래 애들이 나서네요..하
여기도 그런 연구실 종종 있던데 그냥 참고 버티다 졸업하는 것밖에는 답이 안보여요.
고생많으신데 빨리 탈출하시길 바래요.

대댓글 1개

2021.12.10

1주일후면 완전한 해방을 기대하고있습니다 ㅠㅠ 감사해요 정말..

IF : 1

2021.12.10

지도교수가 왕따 시키기도 합니다 ㅋㅋㅋㅋ (경험자^^) 답은 걍 빨리 학위 받고 나가는 것 뿐

대댓글 1개

2021.12.10

정말 대학원와서 이게 성인들이 맞나 싶어요 진짜..
졸린 카를 가우스*

2021.12.10

정치질 진심 신물난다... 본인들 능력안되니 더 그러는 경향 있음

2021.12.10

내가 있는 랩 사람들은 교수님도 그렇고 대학원생들도 그렇고 진짜 다들 천사였구나...
못된 제임스 와트*

2021.12.10

저희 랩은 서로 보듬어줘서 다행입니다만 작성자분은 참 안타깝네요
뭐든 정말 사람이 반이라고 생각이 들게 됩니다

2021.12.10

억울하겠지. 근데 너도 정치질을 좀 배워야 사회 생활하면서 살아남아. 정직하고 성실하다고 남들이 알아줄꺼란 환상을 버려. 형이 사회 생활 오래 해봤는데 정치 역학 관계 없는 곳이 없었다. 교수 커뮤니티도 마찬가지야. 자기 공을 어떻게 피알하고 불필요한 분쟁에 어떻게 선을 그으며 적의 보이는 상대는 어떻게 은근히 조져놓는지 배워라 지금 겪은 일로부터.

2021.12.11

힘내세요ㅠㅠㅠㅠ
허탈한 아인슈타인*

2021.12.11

원글이 궁금합니다.

대댓글 3개

2021.12.11

일부 삭제한 원글
--
정말 김박사넷에 매일 썼다 지웠다 하다가 괜히 잡음 생길까 봐 고민하다가 곧 디펜스라 이제야 써보네요.

연구수준에 분위기에 정치질에 이 정도인 줄은 몰랐습니다.
분위기는 매일 놀자판에 잡담이 일과에 반 이상이고, 낮에 게임에 연구실에서 소리 지르는 건 기본입니다.
정치질은 주동자가 있는데 누굴 싫어하기 시작하면 꼭 왕따까지 시키는 코스가 있더군요.
인간 관계적으로 왕따 당하는것도 괜찮았습니다. 진짜..
근데 연구도 마찬가지로 정말 하나도 공유 안 해주더라구요.

진짜 혼자서 꾸역꾸역 어떻게 **셋업해서 이걸로 졸업하려고 디펜스 준비중에 있습니다.
제 **은 연구실 모든 과제에 다 활용하고 있어요.
그럼에도 석박애들은 저를 바보 취급하고 무시하고 면전에다 소리까지 지르며 저를 이기적이고 욕심이 많다 뒷담합니다.
이것도 잘 참아왔습니다.
저는 해당 ** 활용과제에는 하나도 참여를 못 하고 졸업하는 경우라 솔직히 속상하긴 했지만, 그냥 잊고지냈습니다.

그런데 이번 주에 진짜 이게 사람인가 싶은 일들만 닥쳐오는데 너무 손 떨리더라고요...
협업하는 학교에서 ****을 요청해서 쌓아줘야 하는 상황인데,
과제담당자들이 자기들은 이번에 다 ***를 한다고 대응이 안 되니 저보고 해달라 하더라구요.
제가 셋업한걸로 진행하는 과제에 참여를 못하는 것도 속상한데 대응은 제가 해야 한다니 속상하지만 그래도 연구실 과제고 일이니까 알겠다 했습니다.

(중간 내용 신원보호차원에서 삭제. 대충 담당자들이 할수있었는데 떠넘겼다는 내용)

그런데 알고 보니 애초에 저한테 짬 때릴 거 계획하고 있었고, 그 와중에도 저를 비하하는 말들을 섞어가며 시키자는 식으로 말들이 오간걸 알게 되었습니다…(일부 내용 신원보호차원에서 삭제 및 수정)
제가 1년 동안 굴러서 만들어놓은 걸 그냥 가져다 쓰는 사람에 태도가 저게 맞나요.? 이걸 비롯해서 저를 저자에서 빼기 위해서 하는 짓들도 알게 되었고요.

사실 이 에피소드 하나만으로는

2021.12.11

사실 이 에피소드 하나만으로는 별것이 아닐 수 있지만 정말 이런 일을 *년 동안 버티고 나니 너무 마음이 피폐해져서
이제 제가 어느 단체든 적응은 할 수 있을지 사람은 좋아할 수 있을지 그냥 가만히 PPT 만들고 있으면 눈물이 납니다.
졸업하신 선배님들 진짜 이거 졸업하고 나면 기억도 안날 별일 아닌 일들이겠죠? 그냥 졸업하면 괜찮아 질 거다 이런 말이 듣고 싶은가 봐요..
너무 마음이 힘들어서 주저리주저리 썼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허탈한 아인슈타인*

2021.12.11

졸업해도 기억날 일인데...디펜스 하고, 교수님과 이야기 안 해 보셨음 좀 조심스럽게 교수님 의중 어떤지 확인해 보시고, 다른건 다 묻더라도 연구노트 보여드리면서 저자 주장은 좀 하세요. 그때는 박사라 나가기 전의 이야기는 들으실겁니다. 상관하고싶지 않은 부분이 분쟁이실테니 그 부분 빼고, 연구기여도는 확실히 주장하셔야 교수님도 인지를 하실 걸로 보입니다. 학위 받는다는게 자기 앞가림 한다는 의미니, 이정도는 하셔도 되요. 팩트 기반으로 기여에 대한 부분은 정확히 전달 하셔보시고, 다른 사안을 대응하셔도 늦지 않으리라 봅니다.

2021.12.12

본인들 시간 되는데 안된다고 거짓말치고...교수님도 듣는둥 마는둥, 얘기해도 니들이 알아서해~ 자세에....진짜 제목 그대로 어떻게 사람들이 하나같이 다 그럴 수 있는지 모르겠네요ㅠㅠ 읽는데 막 화가났었습니다 디펜스 잘 마무리하시고 얼른 나오시길바랄게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