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같은 대학원 두 교수님 컨택 문제

2022.05.13

4

1874

안녕하세요. 중경외시라인 인공지능학과 대학원에 석박통합으로 지원한 학생입니다.

같은 대학원에서 연구분야가 매우 유사한 교수님 두 분(편의상 A 교수님, B 교수님으로 칭할게요)께 컨택하였습니다.
A 교수님은 김박사 넷에 평가가 없었고, B 교수님은 김박사넷에 평가가 매우 훌륭하셨습니다.

A 교수님과 컨택 약속이 일찍 잡히게 되었고, 컨택을 진행한 결과 긍정적인 답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A 교수님께서도 좋으신 분이라고 생각이 되어 확답을 드렸습니다.

A 교수님께 확답을 드리고나서 B 교수님께서 뒤늦게 답장이 오셨고, 컨택 약속을 잡게 되었습니다.
B 교수님과 면담을 진행한 결과 B 교수님께서 긍정적인 답변을 주셨습니다.
하지만, B 교수님의 지도하에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하여 B 교수님의 연구실에 진학하고 싶습니다.

면접까지는 아직 기간이 꽤 남아있고, 컨택을 진행한지 오랜 기간이 지나지 않아서
A 교수님께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는게 도리에 맞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재 다음의 문제가 존재합니다.
1. A 교수님께 확답을 드린 것
2. B 교수님과 컨택이 될지 몰랐었기에 서류 제출시 연구계획에 A 교수님의 논문만 언급한 것
3. A 교수님께서 면접을 진행하시게 된다면, 면접시 매우 불리하게 적용되어 점수가 낮아 대학원에 진학하지 못하게 될 확률

이러한 문제로 다음의 선택지 중에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1) A 교수님께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죄송하다고 메일 드리기
vs
(2) 면접날까지 기다린 후, 면접 당일날 A 교수님께 죄송하다고 메일 드리기

불안한 마음에 두서없이 작성하여 가독성이 떨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만, 감안하고 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인생 선배님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2.05.13

학부까지 같다면... 정말이지 난처하네요... B 교수님 아래로 들어가고 싶은 게 확실하다면 A 교수님께 최대한 빠르고 공손하게 연락드리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2.05.13

그냥 컨택이면 괜찮은데 확답이라고하면 가겠다고 말씀드린건가요?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