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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칙적으로 1저자는 글쓰기 기준입니다
위의 댓글들은 뭣도 모르는 것 같구요
적어주신 기여 비율이 사실이라면 꼭 글쓰기가 아니라 다른 부분들을 봐서도 충분히 공동 1저자 가능합니다
다만 연차가 낮아 본인의 기여 퍼센트를 객관적으로 파악했는지는 의심이 드네요
보통 연차가 낮으면 객관적으로 보지 못하고 본인한테 유리하게 판단하고 억울해하는 경우가 많아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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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제 막 석사과정 시작한 학생들은 대다수가 자신의 기여를 과대평가합니다. 써놓으신 퍼센트지가 객관적이라면 공동1저자 가능합니다. 그러나 저는 질문자께서 과연 정말로 저만큼 기여하셨는지 회의적입니다. 석사 1년차의 주저자 논문은 그 자체로는 큰 의미 없다고 봐서 욕심 부릴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어차피 박사과정, 포닥 때 실적으로 승부가 갈리는거라서요. 그 이후 PI가 돼서도 물론 실적 중요하지만 일단 자리잡는데까지는... 아무튼 저자 문제는 지도교수님과 상담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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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ist>sp>>>>yk>>>>>>>ssh 이런 느낌인데 연구환경만 따지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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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외국 사는데 연봉 낮고 대우 안좋아도 연구에 진짜 미친 오타쿠들이 가는게 정출연이라고 생각합니다 .사기업 급 맞춰줘라, 워라밸 갖춰줘라 따지면 끝이 없죠.
실제로 지금 제가 있는 국가도 박사들이 가는 탑정출연 연봉이 사기업 학사졸들의 반토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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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갠적으로 위대가리도 내리는게 맞다고 생각하는데 이미 올린걸 내리는건 힘들다고 봅니다
그럼 생각해봅시다. 병사월급을 올렸더니 부사관 장교들이 박탈감 느낀다고 월급 올려달라고 하고, 이제는 공무원까지 월급 올려달라고 합니다. 이 모든 사람의 월급을 올려주는게 맞을까요? 그러면 다른 국민은 어떻게 생각할까요?
세금으로 운영하는 곳이란 자각을 좀 가지세요
아니면 사기업 가던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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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기사만 반년째 공부하는 학부연구생..
2022.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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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사과정인 학생입니다. 타랩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저희랩은 학부연구생 받아서 박사과정이 학부생 케어하고 가르치는 구조입니다
저는 학부연구생이 대학원 안와도 좋다고 옛날부터 생각했습니다. 제가 자교 대학원생이기도하고 우리학교학생들 경험 쌓아서 좋은곳 가는거보면 기분 좋습니다. 교수님 뜻도 그러하고요.
이번에 3명 들어와서 박사과정이 각각 한명씩 교육중인데, 두명은 가르치는거 잘 따라오고 모르는거 있으면 물어보러오고 적극적입니다.
근데 한명은 제 학생은 아니지만 진짜 화장실가려고 일어나서 잠깐씩 스쳐지나가며 볼때마다 전기기사 책펴놓고 인강만 보고있습니다....
올해 초 겨울에 왔는데 그때도 전기기사만 보고있어서 전기기사 준비할거면 연구실 왜들어왔나 싶기는 했지만
본인 나름 병렬적인 플랜이 있을수도 있는거고 아직 일도 안줬으니 그냥 그러려니했는데
저희는 학부연구생 풀타임근무시키는데 풀타임으로 반년째 진짜 무슨 전기기사 인강만 보고있네요..
듣기로는 일을 주긴 줬는데 어려워서 못하겠다고 내려놓고 그냥 전기기사 인강만봐서 그냥 포기했다고합니다.
애초에 저도 학부연구생 교육할때 중간에 무조건 모르는거 생기니 물어보러오라고 말해주고 다른 한명도 계속 질문하러 다른박사과정한테 가는데 이친구는 질문하러 가는것도 한번도못봤습니다..
주변에 회계사 준비하는친구들도 강의 한바퀴 돌리는데 반년~1년본다는데 무슨 전기기사 인강을 풀타임으로 반년보는지도 의문입니다. 주변사람들 학기병행하면서 반년~1년이면 합격하던데말이죠..
심지어 월 100씩 받아갑니다.. 저희 연구실은 학부연구생 무조건 월 100줍니다.
우리 연구실 자리 한칸내주고 우리연구비로 인건비주면서 전기기사 공부 시키는꼴이죠..
조만간 내보내긴 할거같은데 중요한건 이친구가 아니라..
저희랩이 그렇게 신생랩은 아니지만 오래된랩은 또 아닙니다. 그래서 학생들 경험이 좀 적은데
앞으로 이런친구들이 많을까요? 아니면 이친구가 특이케이스일까요?
다른분들 경험은 어떤지 궁금하고, 이런친구들 어떻게 사전에 필터링해야할지도 궁금합니다..
저는 학부연구생이 대학원 안와도 좋다고 옛날부터 생각했습니다. 제가 자교 대학원생이기도하고 우리학교학생들 경험 쌓아서 좋은곳 가는거보면 기분 좋습니다. 교수님 뜻도 그러하고요.
이번에 3명 들어와서 박사과정이 각각 한명씩 교육중인데, 두명은 가르치는거 잘 따라오고 모르는거 있으면 물어보러오고 적극적입니다.
근데 한명은 제 학생은 아니지만 진짜 화장실가려고 일어나서 잠깐씩 스쳐지나가며 볼때마다 전기기사 책펴놓고 인강만 보고있습니다....
올해 초 겨울에 왔는데 그때도 전기기사만 보고있어서 전기기사 준비할거면 연구실 왜들어왔나 싶기는 했지만
본인 나름 병렬적인 플랜이 있을수도 있는거고 아직 일도 안줬으니 그냥 그러려니했는데
저희는 학부연구생 풀타임근무시키는데 풀타임으로 반년째 진짜 무슨 전기기사 인강만 보고있네요..
듣기로는 일을 주긴 줬는데 어려워서 못하겠다고 내려놓고 그냥 전기기사 인강만봐서 그냥 포기했다고합니다.
애초에 저도 학부연구생 교육할때 중간에 무조건 모르는거 생기니 물어보러오라고 말해주고 다른 한명도 계속 질문하러 다른박사과정한테 가는데 이친구는 질문하러 가는것도 한번도못봤습니다..
주변에 회계사 준비하는친구들도 강의 한바퀴 돌리는데 반년~1년본다는데 무슨 전기기사 인강을 풀타임으로 반년보는지도 의문입니다. 주변사람들 학기병행하면서 반년~1년이면 합격하던데말이죠..
심지어 월 100씩 받아갑니다.. 저희 연구실은 학부연구생 무조건 월 100줍니다.
우리 연구실 자리 한칸내주고 우리연구비로 인건비주면서 전기기사 공부 시키는꼴이죠..
조만간 내보내긴 할거같은데 중요한건 이친구가 아니라..
저희랩이 그렇게 신생랩은 아니지만 오래된랩은 또 아닙니다. 그래서 학생들 경험이 좀 적은데
앞으로 이런친구들이 많을까요? 아니면 이친구가 특이케이스일까요?
다른분들 경험은 어떤지 궁금하고, 이런친구들 어떻게 사전에 필터링해야할지도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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