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대 교수님과 컨택이 되었고, 교수님께서 석박통합을 고려해보라고 하셨어요..
석사로 지원은 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ㅠ
학벌도 SKP이고 랩도 인기랩이고, 무엇보다 주제가 너무 흥미로워 보였어요..
막상 석사를 하면 박사까지 하고싶을듯 한데, 정작 통합을 결정하려니 고민이 많이 되네요..
주변에 조언받을분이 많이 안계신데 박사는 어떤 목표?로 결정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다른 교수님들과 상담을 많이 해보라 하시던데 연구실 갈 생각이 없는 교수님께 대학원 진학을 문의드려도 되나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1개
2022.09.06
박사를 특정한 목표로 시작한 분들도 많겠지만.. 주변을 보면 단순히 연구에 흥미있고 군문제 해결하기위해서 진학하는 경우도 많아보입니다.
그이후에 박사과정을 하면서 본인이 계속 연구를 업으로 이어나가고싶은지, 혹은 그냥졸업후 빨리돈벌기위해서 회사로 갈지 알게되고 선택하게되는것 같습니다.
향후 연구를 업으로 삼고 싶은 마음이 있는 사람이 박사를 하는거라 생각합니다. 이왕 박사까지 할거면 디펜스 한번 덜 하고 수업도 한학기 빨리 끝나는 통합과정이 낫죠. 회사에 가면 못 배우는 연구주제 선정, 디벨롭, 논문 작성 및 마무리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석사라면 정해진 실험을 수행하고 결과를 내서 논문 한편 정도 쓰면 잘하고 졸업하는 그런 상황이 흔합니다.
2022.09.06
대댓글 1개
2022.09.06
대댓글 5개
2022.09.06
대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