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대학원을 입학하게된 동기가 궁금합니다

2022.12.02

9

1864

주변을 보면 보통 대학을 졸업하면 돈을 벌기 위해 어디에 취업할지 고민하는 모습을 많이 봐왔습니다 그러나 어떤 동기에서
대학원을 입학 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최근 강의를 듣는중 교수님께서 성공하고싶으면 RnD쪽을 고민해보라는 말씀이
있어서 여기에 글을 쓰게되었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9개

IF : 5

2022.12.02

교수는 자기가 RnD해서 성공했으니 그렇게 말하겠죠. 개인적으로 회사나 다른 데서 있다 오지 않은 이상 세상을 좁고 아름답게 보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제 동기는 그냥 어쩌다, 지금 취업하기는 싫어서 였습니다. 박사로 밥 벌어먹고 살고 있어요.

대댓글 2개

2022.12.03

돈을 바라보고 대학원 입학을 결정하는건 그닥 좋은선택이 아닐까요?

IF : 5

2022.12.03

그 얘기가 아니라, 교수 본인이 해본게 (아마도) 알앤디 뿐이고 자기가 성공했으니 그렇게 얘기하는거라는 뜻입니다. 선후관계가 좀 바뀌었달까요. 그리고 돈을 정말 많이 벌려면 사업을 해야 하는데 사업에 학위가 반드시 필요한지는 잘 모르겠네요.

2022.12.02

어릴때부터 군대가기 싫었는데 전문연이라는 제도를 알고 전문연 노렸고 대학생때도 크게 생각이 바뀌지 않아서 석사까지만 하자 했습니다. 또, RnD에 관심이 있었고 보통은 최소 조건이 석사라서 크게 고민하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정리하자면 석사 전문연과 취업하면 RnD 하려고 였습니다.

2022.12.02

연구하고 논문 쓰는게 재밌어서
교수나 정출연 가려고 옴

2022.12.02

오늘보다 내일 더 아는 사람이 되고 싶어서.

2022.12.03

회사에서 단순 코딩하며 제품만드는건 별 재미가 없었음. 나만의 아이디어로 신기한 결과를 만들어내서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연구생활이 훨씬 재밌게 느껴졌음. 게다가 연구는 결과물로 논문까지 나오니까 일석이조임. 내 결과물이 내 이름이 걸리니까 동기부여도 됨.
회사에서 단순 개발할 때는 주석에 내 이름 쓰는거 말고는 내가 만들었다고 주장할 수 없어서 슬펐음.

2022.12.04

먼가 좋은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해서 박사까지 했는데 지금은 많이 흐려짐 초반 모든 목표가... 왜냐면 꿈이 달라지더라고요 한 10년 있다보니 지금은 책임자로 과제 수주하면서 연구소에서 연봉 1억에 교수 준비중입니다. 확실한 건 동기는 동기일 뿐 학위가 올라가면 물로 받은 학위가 아닌 이상 내가 생각 못 한 더 좋은 환경이 많습니다. 남과 비교하지말고 앞만보고 도전하세요.

2022.12.04

취업 도피성으로 와서 피똥 싸는 중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