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대학원 지원 준비와 학부연구생 인턴

2020.05.22

0

6618

대학원 진학 고민 중인 고대 4학년 학부생입니다.

이번 방학에 가능하면 대학원 때 들어갈 연구실에서 학부연구생을 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자대 대학원을 갈지 서울대 대학원을 갈지 고민이 많이 되네요. 사실 자대 대학원은 아무래도 교수님 컨택이나 학부연구생 활동도 용이하고 비교적 랩실 정보를 얻기에 수월한 장점도 있고, 원하는 분야의 교수님도 계셔서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주변 사람들 얘기로는 서울대가 연구 환경 등등에서 일반적으로 더 낫기에 가능하다면 서울대 진학을 도전해보라는 이야기가 많아 고민입니다. 그래서 서울대 랩실 중에 가장 희망하는 곳에 먼저 연락을 드려서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에 타대생도 받으실 생각이 있으신가 여쭈었는데 칼같이 타대생은 받을 생각이 없다고 하셔서 제가 무턱대고 컨택한 방식이 잘못 되었는지, 아니면 일반적으로 타대생은 잘 받지 않는지 고민도 되고 이럴거면 그냥 자대로 가는게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가장 좋은 것은 양쪽 다 지원해보는 것이지만 지원 기간도 겹치고 서울대 인턴십 지원하려면 지도교수님께 추천서를 받아야하는데 사실 자대 교수님들은 타대 대학원 가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셔서 고민이 되는 부분입니다.

가장 좋은 것은 대학 상관없이 어느 랩이 더 제가 원하는 분야에 맞고 실적이 좋은지로 결정하는 것인데, 학부생 입장에서 어느 랩실의 실적이 더 좋은가, 소위 말하는 인기 랩실이 어디인가 같은 것은 알기가 쉽지 않네요.


생각이 많아 글이 두서없지만 연구실을 선택하고 컨택할 때의 경험이나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0개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