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컨텍 시 메일

2023.03.09

3

1112

이번 달 안 쪽에 24년도 전기 입학을 목표로 컨텍 메일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컨텍 메일 작성은 처음 이기도 하고 검색해도 상당히 의견이 나뉘는 부분이기에 고민되는 점이 있어 여기 계신 여러분께 여쭤보고자 합니다.

-컨텍 메일 작성 시에 '24년도 입학을 희망해서 교수님 연구실에 지원하길 희망합니다.'와 같이 간단하게 메일을 작성하는 것이 좋을 지, '동기, 향후 계획 등'을 포함하여 학업계획서에 준하는 수준으로 길게 작성하는 것이 좋을 지 궁금합니다.

-또한, 학부생 수준에서 cv를 작성하기에는 아직 부족한 점이 많을텐데 이 부분도 첨부해야 하는 지 궁금합니다.

-학부연구생으로 1년 간 일한 전적이 있고, 현재도 같은 연구실에서 활동 중입니다. 제가 컨텍하고자 하는 연구실과 학부연구생으로 일한 연구실에 국내에서 몇 없는(사실상 전국에 3개) 같은 주제의 연구실인데 이 점을 어필하고자 연구실 이름을 기입해도 좋을 지 궁금합니다.

-이 점과 더하여 학부연구생으로써 참여한 과제, 논문(저자 x) 등을 컨텍 메일에 기입해도 좋을 지 궁금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IF : 5

2023.03.09

메일 본문은 용건만 간단히. 길면 읽으려는 의지 자체가 사라짐
너무 간단해도 성의없어보이니 간략한 동기나 계획정도만 포함하세요

아래쪽에 있는 내용은 전부다 cv에 들어갈 내용이지 본문내용이 아님. 연구실 이름은 어차피 뭐했는지 보면 어디서 있었는지 다 알만함. 그리고 활동 내용에 기관 이름이 없는건 아무 의미가 없어요
낙천적인 쇠렌 키르케고르

IF : 1

2023.03.09

1. 간단히 적으세요
길게적으면 오히려 안보십니다.
소개팅하면 프사, 직업, 키 정도만으로 O X 를 고르는 것 처럼 교수님도 학교, 학점 정도만으로 학생 면담유무를 판단합니다.
소개팅에서 구구절절 카톡하지 않는것 처럼요

2. 간략하게라도 적으세요
CV에 학교, 학점, 장학유무, 어학점수, 관련 수강과목 정도는 짧게 적어야 교수님께서 참고하실듯합니다.

3. 디테일할 필요 X 짧게 적기
해외 유명 연구실도 아니고 학부연구생 자체가 큰 어필거리는 아니라고 봅니다. CV에 간략히 기간, 지도교수님 성함, 관련과제 이정도만 짧게 적으세요

4. CV에 짧게 적으세요
낙천적인 쇠렌 키르케고르

IF : 1

2023.03.09

전체적으로 자신의 강점을 어디에 표현할 것이고 교수님 입장에서 어떻게 보는 것이 편한 방안인지를 생각해보는게 좋을듯 합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