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자대 학부연구생중 타대학원 인턴

2023.05.13

2

2028

현재 자대에 학부연구생으로 4학년 1학기 재학중입니다. 3학년 2학기부터 시작했고, 월급도 계속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타대학원 진학을 생각중인데, 적지 않은 월급을 받고 있어 방학을 포함해 졸업 전에 타대 인턴을 하는것이 교수님께 실례일 것 같아 고민입니다.

다른 교수님께 컨택 메일을 보내는 것 자체가 실례인 것 같아 컨택도 계속 미루고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제가 타대학원 진학 의사가 있다는 것은 교수님께서도 알고계십니다.

보통 이 경우에 타대 진학 생각이 있으면 학부연구생을 그만두는지, 아니면 타대 인턴 경험을 포기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남은 기간 자대에서 학부연구생을 하며 연구실적과 경험을 조금이라도 쌓는 것이 좋은지, 타대 랩실에 조금이라도 빨리 컨택하는 것이 좋을 지 판단이 잘 서지 않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3.05.13

월급 = 과제 참여에 의한 돈 지급
학부연구원으로서 연구를 참여하니까 월급을 주는 건데
다른 학교 인턴으로 가면서 연구에 참여못하는 상황이 되면 월급은 일단 포기해야한다고 봄
컨택해서 인턴생활하는 거랑 학부연구생 신분으로 있는 걸 동시에 할 수 있는 연구실이 있을진 모르겠는데, 우리연구실은 안될 듯
좋은 교수님이라면 타대학 진학의사가 있고, 어떤 교수님의 랩실에 지원하고싶다고 솔직히 교수님께 말씀드리면 그 랩실에 지원하도록 도와주실 것임
그러니까 교수님이나 랩장한테 어디에 쓸 거라고 구체적으로 말씀드리고 행동하시길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