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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핫한 댓글은?
- ist 학부생 다 합친거보다 한양대 학부생 1/5입니다
백날천날 떠들어도 인터넷에선 목소리 큰 쪽이 이기는 것처럼 보이죠
학부는 ssh 선호도가 더 높은게 일반적이고,
대학원은 yk 선호도랑 비슷한게 일반적입니다.
대학원은 ssh에서 ist 가는 경우는 많아도 역은 거의 없습니다.
yk와 ist는 자대생 입장에서 서로 굳이? 입니다.
타대생은 랩실보고 진학하면 됩니다.
ist 대학원 수준?
17 - 애인생기면 자위 안 하겠죠?
SKP학생인데, 왜들 그러고 사는지
6 - 교수님, 옮길 수 있을 때 옮기세요. 밤 늦게까지 불켜놓고 유튜브나 게임하거나 노가리나 까고 있겠죠. 아무리 가르치고 조언해도 학생들이 받아들이질 않으니 답이 없습니다. 가르침도 준비된 사람만 받을 자격이 되는구나 하는걸 깨달았습니다. 성인이고 무려 대학원씩이나 다니는 고학력자(?)들에게 무언가를 강제로 시킬 수도 없고요. 당근만 받아먹고 채찍은 그냥 피해버리면 그만이더라고요. 그렇다고 인건비를 줄이거나 안 주면 당연히 대학원 진학 자체를 안 할테고요. 노답입니다 교수님. 옮길 수 있을 때 옮기세요.
내가 꼰대가 되고 있는 건지, 아니면 내 학생들이 못난 것인지
17 - 되겠냐??
박사 3년만에 졸업
10 - 당연히 교수들은 넴밸류 비슷하면 애 키우기 좋은 서울 가지 교수얘기가 왜 나옴..
ist 대학원 수준?
13 - 제가 아는 랩실은 매학기 졸업생 없냐고 대기업에서 연락옵니다.
그 장비가 기업에서도 사용하는 장비면...
취업 깡패가됩니다.
제가 대학원생인지 테크니션인지 구분이 안가요
6 - YK 의 경우 의대 실적이 합쳐져 있어서 동등 비교가 어려움
ist 대학원 수준?
6 - 물론 교수님은 내심 싫었을수도 있었겠지만
「큰 실수」 「아주 무례한」 「불쾌한」 하고 난리칠 정도의 큰 일도 아닐듯...ㅋ
교수님께 큰 실수를 하였습니다,, 어떡하죠
6 - 편애를 하면 좋지 않죠. 좋지 않은데…
일단 연구과제 B는 그 학생이 제안서를 쓴 게 맞다면 그 학생이 하는 걸 딱히 편애라고 하기는 어렵습니다. 뭐, 이미 따놓은 당상과도 같았으면 모를까 심지어 열심히 하지 않는 학생 때문에 곤란한 상황이었는 걸요.
원글자가 나서서 제안서를 쓰지 않은 이유는 뭔가요?
이미 하고 있는 과제가 있어서?
아니면 이미 하고 있는 동기가 있어서?
하고 있는 과제의 자료가 그 학생처럼 논문 4개 정도 쓸 정도로 쌓이지 않은 건 과제가 별로여서일까요?
아니면 운이 없어서?
과제 C까지 가져 가는 것 때문에 더 ‘편애’라고 생각하는 것 같은데 이건 교수님께서 이미 B랑 C를 묶는다고 마름을 먹은 지 좀 되신 것 같네요.
이게 사실 맥락도 중요한데 연구실에서 진행하는 연구 토픽, 또는 과제가 4-5개 정도인지, 10개 정도인지, 그도 아니면 20개 정도인지, 이런 상황도 나름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한 20개 되는데 중요하게 미는 과제가 덜렁 세 개라면, 뭐, 정말? 그럴까 싶긴 합니다.
다른 랩실도 특정 학생 편애하는 하는 경우가 대다수인가요?
7 - 개같이 굴리려면 젊은 사람이 들어와야 함.
하브넷 - 국립대 교수 채용 경력 점수 의문점 ㅋㅋㅋㅋ
8 - 서카포 자연계 현직으로 겪어본 UDG 학부 출신 대학원생은 서카포 학부 출신 정도로 똘망똘망한 학생부터 ssh 학부 정도까지 다양했습니다.
그런데 ssh 출신 중에서도 서카포 학부 출신만큼 똘망똘망한 친구들도 겪어 봤습니다.
ist 대학원 수준?
7 - 그리고 교수들 이직 얘기도 곁들이는데 학생들이 학업 이외의 여건을 따지는 것보다 훨씬 더 복잡한게 교수 이직입니다.
본인의 선호에 더해서 가족의 선호까지 더해야죠. 여기에 덧붙여 결정타는 자녀 초중등 교육. 연구 환경, 학생 수준, 경제적 조건만으로 결정되는 게 아니란 얘깁니다.
ist 대학원 수준?
11 - -----------정리--------------
학부 입결: y k s h u s g d
연구력/대학랭킹: y s k h u g d
인지도: y k s h s u g d
교수 정주여건: y k s h s u g d
ist 대학원 수준?
8
3년차 논문 투고가 요원합니다
2023.08.03

석박 입학때 기업과제 하나 메인으로 맡아서 시작했습니다
3년차인 올해 과제가 마무리되는데 아직 해당 과제의 논문조차 요원합니다
1. 과제에 참여하는 타 기관과의 소통 부진 (> 결과가 안 나와서 논문 설계가 힘듦)
2. 학위과정 중 가까운 어른의 부고로 인한 우울증
3. 교수님이 논문에 크게 신경을 쓰시지 않음 - figure set 설계하여 드려봤으나 과제쪽 추가실험에 대한 말만 더 하고 피드백이 없었습니다.
사실 이런 지지부진함의 제일 큰 문제는 제 나태함 같아요
연구하기도 싫고 논문 읽기도 싫고 학교에 가서 멍하니 시간만 때우다
실험 깨작대고 논문 깨작대고... 그냥 시간을 흘려보내는게 몇달째입니다
랩 세미나 차례가 되면 어떻게든 과제에 의지해 했던 실험들 끌어모아서 어떻게든 교수님께 뭔가 하고 있다는 변명하기 급급하고요
과제가 끝나면 할 제 연구주제를 생각해보고 싶은데 그조차도 잘 안되네요 머릿속이 하얘요
도피하려고 취미를 만들어보고 게임도 하고 쉬어도 보고 했는데 돌아오질 않네요
실험이나 데이터 정리가 참 재미있을 때도 있었는데 표류하는 기분이 듭니다
그냥 하소연이라도 해봐요... ㅠㅠ
-
38 32 1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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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6 3979 -
0 10 3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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