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석사 자퇴 고민중입니다.

2024.03.19

6

4010

-----삭제
결국 자퇴 못하고 곧 막 학기입니다.
그냥 교수 = 업무 짬 때리는 상사 정도로 생각하는 중이죠
존경심? 이제 그런 건 있지도 않아요. 학생들 갈아넣어서 본인 성과 뽑는데만 집중하는 사람으로만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오히려 이러니 그냥 욕하면서 일하게 되니까 스트레스는 덜하더라고요.

부디 다른 분들은 선배들 취업 얘기로 학생 꼬시는 랩에는 들어가지 말기 바랍니다.
선배들 컴퓨터 화면에 연구하는 프로젝트 관련 창이 자주 있는지, 아니면 행정 업무 처리하는 창이 자주 있는지 인턴 때 보고 결정하세요. 그게 대학원 들어가면 본인의 모습일 겁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6개

2024.03.19

힘들면 의지할 사람이나 선배 또는 친구와 이야디해보세요.
원래 계단을 오르기 전에는 막막합니다. 위에 무엇이 있을지 모르고 중간에 어려워서 다시 내려가고 싶고 합니다. 하지만 막상 오르고 나면 어떻게 올라왔고 위에서 보니 아래에 무엇이 있었는지 다 보이게 됩니다.
그렇다고 그 계단을 올라야하는 것도 아닙니다. 세상에는 길이 많습니다. 여유롭게 생각하기 어려운 상황이겠지만 좋은 방향으로 결정해보세요.

2024.03.20

교수님이 밀어붙이시는 타입이고, 글쓴이님은 시간이 필요하신 분이네요. 연구를 계속 하시고 싶으시면 버티는 것을 추천드리고 연구가 맞지 않을 것 같으면 취업 추천드려요 만약 버티어 내서 돌이켜 봤을 때, 많은 성장이 있었다 생각할 겁니다. 하지만 연구가 맞지 않을 경우, 그 과정이 매우 힘들게 느껴질 뿐더러 돌이켜봤을 때, 결국 후회하실 것 같습니다. 결국에는 떨어져서 연구 & 연구직에 대한 본인의 의지와 적성에 대해 고민해보시는 것이 필요해보입니다.

2024.03.20

혹시 분야가 어찌되는지.. 저정도 업무량에 석사면 저거 노동 착취 아닌가요..

2024.03.21

생각보다 위하는 척 해주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더라고요
좋은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본인을 위한 선택하세요
하지만 감정적으로 그만두는 것도 좋은 생각은 아닐 수 있어요

2024.03.21

요즘 한국이 경쟁이 힘들어졌다고는해도 석사 1년차가 논문쓰고 학부지도 하는건 말이 안되네요. 실험 보조정도면 몰라도. 논문 모르는 부분은 최첨단 테마면 많이 힘들수 있습니다. 그런경우는 참고문헌을 다 찾아보세요. 원래는 지도교수님이 가르쳐줘야 되는데 여건이 안된다면 선배들 한테도 물어보세요. 그리고 밥늦게 해도 일이 안 끝난다면 업무량이 넘 많은건지 본인 처리능력이 비효율적인지 확인해보세요. 남은 인생도 길고 아직 젊은데 한번 선택을 잘못 했다고해서 끝인건 아니니까요. 힘네세요.

2025.04.16

무슨 감옥도 아니고.. 그만 두고 싶으면 그만 두면 됩니다. 아주 쉽습니다. 한번 뿐인 인생 시간 낭비하지 마시고..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