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실험실 옮기기 or 자퇴 후 다른 실험실 재입학

2024.06.12

0

312

석박과정으로 들어온지 1년 조금 지났습니다.

제 성격이 누가 뭐라해도 죄송합니다 다시하겠습니다 이러거나 하기 싫어도 큰 손해만 없으면 그냥 묵묵히 하는 성격입니다.
교수님이 이런 제 성향을 역이용하셔서 일을 자꾸 주십니다.

자꾸 주시며 매일 매일 재촉하시고 주신 일에 대해 궁금증이 생겨 여쭈어보면 사람 벙찌게끔 신경질적으로 자꾸 대답하십니다.
별것도 아닌데 무슨 말을 못할 정도입니다. 근데 또 가르쳐주시진 않고 무조건 제가 어찌하든 결과로 보여주여야합니다.
거절하는 법도 알아야하는데 제 잘못도 일부 있다고 생각합니다. (거절하면 제 바쁜 제 사수분한테 그 일이 넘어가서 ㅠㅠ)

교수님의 이런 태도들이 실험실 다른 분들에게도 일관되게 적용되면 모르겠지만, 자대생 분들한테는 되게 친절하시고 자대생이 아니더라도 그렇게 신경질적이시진 않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차별적인 대우 등등, 이런 일이 자꾸 반복되다보니 본 실험실에 제가 학부 학벌이 젤 낮아서 그런지, 아니면 제가 실제로 폐급인가?? 그래서 이러시는가,,, 이런 생각들이 자꾸 들어서 저 자신을 돌아보게 되더라구요. 결국 이게 제 자신을 갉아먹는 행동이 되어서 너무 힘드네요.

오죽하면 바쁘셔서 남에게 관심없는 박사님들도 요즘 교수님이 저한테 별것 아닌일들로 유독 뭐라한다 이렇게 말씀하시더라구요

저는 대학원 온 것은 후회 안합니다. 왜냐면 제가 세운 가설이 딱딱 맞아 들어갈때 너무 재밌거든요. 하지만 이 교수님 밑에서는 박사까지 절대 못할 것 같습니다. 또 석사로 전환한다고 하여도 남은 1년 버틸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교수님이 열정이 없으시기도 하구요

그래서 실험실을 옮기고 싶은데 같은 과 내에선 교수님들이 이걸 좀 꺼려하신다고 하시고, 또 자퇴하고 다른 단과대든 어디든 다른 실험실로 재입학이라도 하고싶은데 제가 학부가 낮은 편이라 같은 학교로 다시 들어갈 수 있을지 잘 모르겠네요.

이건 다 제 입장에서 쓴 글이라 또 제 3자의 입자에서 보면 생각이 다를 수도 있지만 일단은 너무 힘드네요 ..ㅠ

고민이 많습니다.. ㅠㅠ
그냥 석사전환하고 석사까지만 버티는게 젤 베스트일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0개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