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뭔 당연한 말을 굳이...?
김박사넷의 pk 까내리기를 진심으로 믿는 애들이 있긴 있었나보네
32 - 커뮤니티 특성상 소수인 곳 (PK & IST)은 내려치기가 심하죠...
30 - ist는 올려치기가 심하던데요
31 - 내가 보기엔 카이 훌리가 제일 많고 심함. 실제로는 지잡대애들 무더기로 몰려가서 학벌세탁한애들 투성이인데
18 - 기본 생활비도 안주니까 월급 적다 소리 하는거죠;
20 - 20분이나 있다가면 재밌었나보네ㅋㅋㅋㅋㅋ
18 - 그럼 연구과제 연구책임자 혼자하면 됩니다...
29 - 원글 작성자분은 이 댓글을 아주 자기 멋대로, 본인 주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방법으로만 곡해하고 있는 듯 합니다. 이 댓글을 이런 식으로 해석하다니... 대체 대학원 합격은 어떻게 했습니까?
17 - 교수는 직장인이지 총장이 아닙니다. 학교의 명을 받아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인력이 누구한테 떼려치라고 하는거죠? 가만 보면 자기 객관화가 안 되는 인간들이야.. 정 그러면 연구과제에 애들 인건비 안 넣으면 되지. 그리고 너도 정교수 전까지는 아직 거드는 단계니까 월급은 최소한만 받기로 이야기 하자고. 날 밝으면 본부로 오세요.
15 - 댓글 보니 이 학계는 아직도 멀었네요. 제 지도교수님은 학생들 인건비 다 정확히 주셨습니다. 더 주지도 덜 주지도 않으셨습니다.
산학 프로젝트 비용 남은 것을 충분히 본인이나 학생 인건비로 돌릴 수 있어도 그냥 반납하셨던, 누군가의 눈에는 보수적으로 보일 수 있는 분이셨지만 학생들 인건비로 부도덕한 일 만들지 않으셨고 교수님 덕분에 집이 가난했던 상황에도 빠듯하긴 했지만 학업에 지장은 없었습니다. 덕분에 적어도 공부하는 동안 만큼은 경제적인 고민은 없었습니다. 그런 분이시니 다른 사생활도 깨끗하시고 저희 학계에서도 존경 받는 분이셨습니다.
직장이 아니니 돈 얘기를 하지 말라는 것은 이해가 되지 않네요. 작성자분이 생각하시는 것과 달리 이 세상은 어떤 이유로든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려는 관성이 있습니다. 그 힘에 보탬이 되시진 않더라도 방해는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당신 같은 분들이 저의 은사님을 욕보이는 것이 정말 불쾌합니다.
15
실험실 옮기기 or 자퇴 후 다른 실험실 재입학
2024.06.12
제 성격이 누가 뭐라해도 죄송합니다 다시하겠습니다 이러거나 하기 싫어도 큰 손해만 없으면 그냥 묵묵히 하는 성격입니다.
교수님이 이런 제 성향을 역이용하셔서 일을 자꾸 주십니다.
자꾸 주시며 매일 매일 재촉하시고 주신 일에 대해 궁금증이 생겨 여쭈어보면 사람 벙찌게끔 신경질적으로 자꾸 대답하십니다.
별것도 아닌데 무슨 말을 못할 정도입니다. 근데 또 가르쳐주시진 않고 무조건 제가 어찌하든 결과로 보여주여야합니다.
거절하는 법도 알아야하는데 제 잘못도 일부 있다고 생각합니다. (거절하면 제 바쁜 제 사수분한테 그 일이 넘어가서 ㅠㅠ)
교수님의 이런 태도들이 실험실 다른 분들에게도 일관되게 적용되면 모르겠지만, 자대생 분들한테는 되게 친절하시고 자대생이 아니더라도 그렇게 신경질적이시진 않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차별적인 대우 등등, 이런 일이 자꾸 반복되다보니 본 실험실에 제가 학부 학벌이 젤 낮아서 그런지, 아니면 제가 실제로 폐급인가?? 그래서 이러시는가,,, 이런 생각들이 자꾸 들어서 저 자신을 돌아보게 되더라구요. 결국 이게 제 자신을 갉아먹는 행동이 되어서 너무 힘드네요.
오죽하면 바쁘셔서 남에게 관심없는 박사님들도 요즘 교수님이 저한테 별것 아닌일들로 유독 뭐라한다 이렇게 말씀하시더라구요
저는 대학원 온 것은 후회 안합니다. 왜냐면 제가 세운 가설이 딱딱 맞아 들어갈때 너무 재밌거든요. 하지만 이 교수님 밑에서는 박사까지 절대 못할 것 같습니다. 또 석사로 전환한다고 하여도 남은 1년 버틸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교수님이 열정이 없으시기도 하구요
그래서 실험실을 옮기고 싶은데 같은 과 내에선 교수님들이 이걸 좀 꺼려하신다고 하시고, 또 자퇴하고 다른 단과대든 어디든 다른 실험실로 재입학이라도 하고싶은데 제가 학부가 낮은 편이라 같은 학교로 다시 들어갈 수 있을지 잘 모르겠네요.
이건 다 제 입장에서 쓴 글이라 또 제 3자의 입자에서 보면 생각이 다를 수도 있지만 일단은 너무 힘드네요 ..ㅠ
고민이 많습니다.. ㅠㅠ
그냥 석사전환하고 석사까지만 버티는게 젤 베스트일까요?
-
41 14 5128
연구실에서 나가게 됐습니다 김GPT 27 35 10896
그냥 다 꺼졌으면 좋겠다 김GPT 33 12 4162
자퇴 할까요 김GPT 5 10 3331
실험실을 옮겨야 하나 고민입니다. 김GPT 10 8 2795
대학원 자퇴 후 재입학 김GPT 1 2 6369
대학원생 방학 이거 맞나요 김GPT 8 2 5283
놀다가 다시 연구실 나가니까 김GPT 9 7 4952
자퇴후 타대 재입학 김GPT 5 8 483
나의 선생님 (자랑 포함..) 명예의전당 169 19 19347
대학원생은 왜 돈에 대해 초연해야함? 명예의전당 164 87 34629-
77 79 45619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