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연구실 생활 시작과 기업 채용 제의

2024.12.05

0

151

안녕하세요. 얼마 전 연구실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방치형 연구실에서 지도 없이 제안서만 잔뜩 쓰다 마땅한 실적 없이 석사 졸업 후 진로 고민 중에 있었습니다. 석사 과정 동안 정신적으로 많이 위축되고 힘들어져 잠시 쉬며 조금 되돌아보며 생각정리를 하고자 했습니다. 연구에 대한 미련과 미래에 대한 막막함, 자신에 대한 회의감, 유학을 갈지 정출연 등 연구소를 갈지, 그냥 사기업에 갈지... 고민만 하던 중 감사히 몇 군데에서 먼저 제의를 받기도 했구요. 지금 교수님께서도 손 내밀어 주셨습니다.

지금 연구실은 석사 때 연구분야와는 다릅니다. 그래도 연구실 분위기도 좋고 지원도 많고요, 학계와 연구에 대해 회의감도 지친 마음도 있었지만 교수님께서 실력과 인품이 워낙 좋은 분이라 마음 다잡고 새로운 시작을 해보고자 왔습니다.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연구실 분위기도 너무 마음에 들고요.

그런데 연구실 오고 얼마 되지 않아 대기업 채용팀에서 제 링크드인을 보고 연락이 왔더라구요.
의아하기도 했지만 포지션 제안을 들어보니 제가 연구하던 분야에, 너무 흥미롭고 도전적인 프로젝트입니다.
뜻밖에 생각지도 못한 좋은 기회라고는 느껴지지만 믿고 데려와주신 교수님께도 실망시켜드리기 두렵고, 타이밍도 하필 이렇게 안 좋아 마음이 복잡하네요.
사실 학교 밖 경험도 없다보니 회사가 막상 가보면 어떨지도 잘 모르겠고요...

교수님께 솔직히 말씀드리니 아직 박사과정 시작한 것도 아니니 면접 보고와라 흔쾌히 말씀은 주시는데...쉽사리 마음이 정리되지는 않네요. 어떤 말씀이든 듣고 싶어 글 올립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0개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