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서울과기대 전기전자 3학년 학부생입니다. 3학년을 마치고 곧 공익 근무를 하게 되는데 진로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는 밤이네요.
저는 ai accelerator, computer architecture, digital system design 에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아직 gpu, edge device 등의 환경은 생각하고 있지 않으나, 5 layer MLP accelerator, CNN accelerator(실패 하였습니다.) CPU 등을 설계하며 흥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저의 고민은 대부분의 학부생 분들과 비슷한데, 대학원 진학의 갈래를 잡고 싶습니다. 경험 많은 김박사넷 회원님들의 고견을 받고자합니다.
제가 고민하는 갈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자대 대학원 석사 진학 - 정말 좋으신 교수님이 계십니다. 이 분야에 흥미를 느끼게 해주시고, 많은 도움을 주신 분입니다. 교수님 랩실로 석사 진학을 하고자 합니다.
2. 타대 대학원 진학 (석사 or 석박사) - skp ist + kist 레벨까지 생각 중입니다. 관심 분야와 겹치는 랩실을 컨텍해보고 대학원에 진학하고자 합니다. 공익을 하며 관심 분야에 대한 공부를 열심히 하여 스펙을 만들고 컨텍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3. 해외 유학 - 석사를 하고 유학을 갈지, 학사를 마치고 유학을 갈지 모르겠습니다만, 학사를 마치고 가게 된다면 공익 도중 토플, GRE 등을 준비할 예정입니다. 상위 대학 풀펀딩을 목표로 준비하고자 합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을 쓰고 읽어보니 명확한 질문이 아닌 두리뭉술한 상태의 글이 되었는데, 현재 제 상태인 것 같습니다. 김박사넷 회원님들의 코멘트를 읽고 스스로 더 깊게 고민해본 후 결정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6개
2024.12.24
본문에 적지 못하였는데, ai accelerator 관련 아주 미약한 학술대회 논문 1편을 쓴 경험이 있습니다. (2저자)
2024.12.24
분야에 흥미를 느끼게 해주시고 좋은 교수님이시면 자대석사하고 유학준비하세요. 아직 3학년이시기 때문에 공익기간+석사기간 고려하면 당장 토플하실 필요 없구요, GRE공부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2024.12.24
2024.12.24
2024.12.24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