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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칙적으로 1저자는 글쓰기 기준입니다
위의 댓글들은 뭣도 모르는 것 같구요
적어주신 기여 비율이 사실이라면 꼭 글쓰기가 아니라 다른 부분들을 봐서도 충분히 공동 1저자 가능합니다
다만 연차가 낮아 본인의 기여 퍼센트를 객관적으로 파악했는지는 의심이 드네요
보통 연차가 낮으면 객관적으로 보지 못하고 본인한테 유리하게 판단하고 억울해하는 경우가 많아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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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제 막 석사과정 시작한 학생들은 대다수가 자신의 기여를 과대평가합니다. 써놓으신 퍼센트지가 객관적이라면 공동1저자 가능합니다. 그러나 저는 질문자께서 과연 정말로 저만큼 기여하셨는지 회의적입니다. 석사 1년차의 주저자 논문은 그 자체로는 큰 의미 없다고 봐서 욕심 부릴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어차피 박사과정, 포닥 때 실적으로 승부가 갈리는거라서요. 그 이후 PI가 돼서도 물론 실적 중요하지만 일단 자리잡는데까지는... 아무튼 저자 문제는 지도교수님과 상담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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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ist>sp>>>>yk>>>>>>>ssh 이런 느낌인데 연구환경만 따지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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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외국 사는데 연봉 낮고 대우 안좋아도 연구에 진짜 미친 오타쿠들이 가는게 정출연이라고 생각합니다 .사기업 급 맞춰줘라, 워라밸 갖춰줘라 따지면 끝이 없죠.
실제로 지금 제가 있는 국가도 박사들이 가는 탑정출연 연봉이 사기업 학사졸들의 반토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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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갠적으로 위대가리도 내리는게 맞다고 생각하는데 이미 올린걸 내리는건 힘들다고 봅니다
그럼 생각해봅시다. 병사월급을 올렸더니 부사관 장교들이 박탈감 느낀다고 월급 올려달라고 하고, 이제는 공무원까지 월급 올려달라고 합니다. 이 모든 사람의 월급을 올려주는게 맞을까요? 그러면 다른 국민은 어떻게 생각할까요?
세금으로 운영하는 곳이란 자각을 좀 가지세요
아니면 사기업 가던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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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교수보다 더 안좋은 놈 봤냐
2020.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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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연구 미팅은 연중 행사 수준이고 어쩌다 해도 답답한 소리만 해대서 (특기: 너가 뭐하는 애였더라?묻기, 유사 과학 신봉) 도움 전혀 안됨.
과제는 존나게 시킴. 무리수 잔뜩인 제안서 쓰게 만들어서 실적내야하는 학생들은 피봄. 영양가 없이 일만 많은 코웍 제안도 100% 떠맡음. 어차피 일은 학생이 하는거고 자긴 네트워크 넓어지니까~
강의자료만들기, 강의 직전에 교수 가르치기, 시험문제내기, 채점하기 등 온갖 강의 관련 잡무를 해야함.
10년 넘은 노후 장비 고장나면 학생한테 욕함. 장비 부속품 아껴쓰라고 면박줘서 학생들은 심각한 고장날때까지 장비를 계속 쓸수밖애 없음. 고장나면 학생 탓함.
장비 수집함. 문제는 전혀 쓸데없는 장비를 수집함(코웍용, 네트워크 늘리기용) 지가 사놓고도 가끔 까먹어서 장비 손가락질하며 "쟨 뭐냐?" 묻기도 함.
디펜스날까지 학위논문 제목도 안읽다가 디펜스때 심사위원들 다 가만있는데 혼자 제목 바꾸라고 까는 클라스.
쓰면 더 많은데 아무튼 정말 싫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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