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뒤 - 교수님께서 [제가 재학 중인 학교는 교수님께서 계신 학교와 학점 교환 제도가 있으니 신청이 가능한 지 알아보고, '어쨌든 참여하게 되면 공식적으로 출석부에 올려서 관리하겠다'] 고 답변 주셨습니다.
저는 - [학점 교환을 시도하였으나, ㅇㅇ대학교는 이미 신청 기간이 지나 부득이하게 청강을 희망하게 되었다, 학사팀에 연락하여 청강과 관련해 별도로 숙지해야 할 사항이 있는지 확인해보겠다.]고 답변 드린 뒤, 이후 해당 학교 학사팀에 연락해 청강 관련 별도의 절차가 없는지 여쭤봤습니다.
학사팀 문의 결과 - [해당 학교 시스템 접근이 불가하므로 수업 공지사항이나 자료 등은 교수님께 메일로 여쭤봐야 한다, 아니면 교수님께 수업 조교의 연락처를 한 번 물어봐서 조교님 통해 소통해도 된다]고 답변 받았습니다.
그래서 2월초 교수님께, - [수업 공지사항과 자료 접근 방법: 혹시 담당 조교님께 공지사항 및 수업 자료 공유를 요청드릴 수 있다면, 연락처를 안내받을 수 있을지] - [과제 제출 방식: 시스템 접근이 불가능해 향후 과제 등 결과물을 교수님 또는 담당 조교님께 메일로 제출드려도 될지, 또는 교수님께서 정해주시는 제출 방식이 따로 있다면 알려주실 수 있는지] 문의드렸습니다.
이때 교수님께서 메일을 읽고 답변을 주시지 않으셨습니다.
청강이 가능한 건지 불확실해 오늘 오전, [개강일에 강의를 청강하는 것이 가능한지 확인 부탁드린다]고 메일을 드렸으나,
확인하신 뒤 답변을 주지 않으십니다...
혹시 어떤 부분이 문제일까요..?
이 질문 드리려고 오늘 여기 가입했습니다..!
선배님, 원생님, 연구원님들.. 답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온라인 커뮤니티 문화를 잘 몰라서 혹시 글이 불편하셨다면 미리 사과드립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5.02.21
바쁘신가 보죠
2025.02.21
굳이 읽었어도 답장을 안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아셨으면 합니다. 답장 오는 거도 다 호의예요.
2025.02.21
2025.02.21
2025.0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