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연구생 들어온지 얼마안됐는데 원래 선배들 눈치보면서 지내야하나요? 뭐 알려주실때도 항상 짜증이랑 화가 탑재되어잇고 일부러 다른연구실사람들 사무실에 많이있을때 제자리에와서 뜬금없이 질문하고 대답못하면 온갖 망신이란 망신은 다 주고요 교수눈치보며 교수노예될 마음의준비는 하고 들어왔지만 같은 사무실 선배들 눈치까지 봐가면서 할줄은 몰랐네요 서비스직도 아니고 왜 선배들 비위맞추며 지내야하는지…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5.05.29
선배가 칼자루를 들고 있긴 하죠.. 선배들 도움이 없으면 작성자 분의 능력 이상의 일은 해내기 힘들 수 있으니까요.
그래도 선배들 인성 문제일 가능성이 높으니 다른 연구실로 진학하는 걸 고민해보세요. 그런거 겪어 볼 수 있어서 학부연구생 추천하는 겁니다. 진학해서 고민하면 진짜 눈물날 듯요.
그런데 개인적으로 교수님의 노예라던가 눈치 본다는 말을 보면 원래 좀 예민하고 극단적인 성격 같아 보이긴 하네요.
2025.05.29
진짜 괴롭힘이 너무심해요. 이야기 들어봤는데 이 사무실 선배들 텃새때문에 나간 학부연구생이 수두룩해서 지금 이사무실엔 이선배들 다음으로 들어온 석사생이 없어요. 물론 가르쳐주는거 너무 감사한일이지만 기본적으로 화내는것이 깔려있으니 버티기가 힘드네요.. 저만 사무실 들어오면 선배들이 우루루 나가버립니다. 일부러 저 눈치보게 만들려구요…하 선배들은 저한테 어차피 다른곳 가봤자 똑같을거다 또는 우리보다 심할거다 라는데 다른곳들도 이런가 싶어 쉽게 관두기가 힘드네요
2025.05.29
2025.05.29
대댓글 1개
2025.0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