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석사랑 석박통합 중 고민이라고 말씀드렸는데 당연히 통합으로 입학한다고 생각하시네요ㅜㅠ

2026.06.27

5

1733

4학년 1학기 끝낸 학부인턴입니다.
지금 있는 랩실이 너무 좋아서 진학의사를 밝혔고,
석사랑 석박통합 중 고민이고 어떻게 입학할지는 조금 더 생각해보고 7월 전까진 말씀드리겠다고 전달드렸습니다.
그런데 지도교수님이 이미 옆에 코웍하는 교수님들께
우리 내년에 석박통합 할 학생 온다고, 과제 이거 시키면 되겠다고 다 소문을 내 놓으셨으면(?)
당연히 석박통합으로 입학…해야겠지요?
당연히 박사까지 할 의향이었긴 했는데 뭔가 선택지 하나가 사라진 느낌이네요…ㅜㅜㅋㅋㅋ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6.06.27

ㄴㄴ 박사생각이 뚜렷한거 아니면 석사로 입학하고싶다고 가능하냐고 물어보고 석사로 입학하셈.

2026.06.27

박사 학위 생각이 있어도 석사부터 시작하세요.
이건 피로 쓰여진 가이드라인입니다.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6.06.27

그런교수는 통합 안가면 안받아줄걸 ㅋㅋ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