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전향해서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약 1년 4개월을 일했다가 곧 퇴사하는 사람입니다.
제가 처음 개발을 시작한 이유는 모션그래픽을 공부하고 프리랜서로 일을 하면서부터 입니다. 모션감을 간단하게 코드로 주면서 코딩과 디지털아트에 우연히 빠져들게 되었고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이로 인해 좀 더 공부를 하게 되었고,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코딩을 접하게 된 계기가 그래픽스 모션 이다보니까, 차츰 컴퓨터 그래픽스와 렌더링 성능 최적화 쪽으로 자연스럽게 관심이 갔습니다.
그래서 6개월동안 고민한 후, 미국 유학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서론이 길었는데요, 처음으로 고민하고 준비하면서 궁금한 부분이 많습니다.
1. TOEFL 100점을 넘긴다면, 안정적으로 미국 공대를 지원할 수 있는 걸까요? (목표 대학은, 미국 공대 1-20순위 입니다.) 2. 다들 유학원의 도움을 받으시면서 준비하시는지요? 3.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9개
2023.07.19
ㅎㅎ 아니 스페이스바 2번쳤더니 글이 박제가 되었네요,,
3. 따로 포트폴리오같은 자료를 준비해야하는지? 아니면 준비해야하는 다른 자료가 있는지, 4. 컴퓨터 관련 학부전공을 나오지 않아도 무관한지 (저는 시각디자인 전공, 디지털아트 부전공, 디지털예술 연계전공 했습니다) 5. 그 외, 장학금지원은 많은지? 어떤 부분이 유별나야 더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지,
등등 컴퓨터 그래픽스 쪽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더 좋고, 아니더라도 여러분들의 찐 조언을 얻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3.07.19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1. 아니오. 토플 100점은 대부분 미 대학원 지원요건입니다. 대기업 취업할때 지원자격에 학사졸업예정 이상이라고 적혀있다고 대졸이면 다 합격하는건 아니지요. 말그대로 지원자격이요. 2. 아니오. 혼자 준비못하고 유학원에 기댈 정도면 안가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지원동기서에 당당하게 유학원 끼고 지원했다고 쓸 수 있는거 아니라면. 3. 지원하고자 하는 학과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어떤걸 준비해서 제출해야 하는지 나와있습니다. 4. 마찬가지로 학과 홈페이지 들어가면 관련전공 졸업자여야 하는지, 관련과목 수강기록이 있어야하는지 등등 나와있습니다. 5. 장학금 지원 없습니다. 박사의 경우 인건비 나옵니다.
2023.07.19
2023.07.19
대댓글 1개
2023.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