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후에 유학을 가려 하는데 부모님의 지원때문에 부모님 눈치를 보면서 공부하자니 생각보다 의욕적으로 공부 하기엔 힘듭니다. 때마침 우연히 알바로 들어간 식당에서 생각보다 일을 잘해서 잘하면 주방매니저까지 시켜줄 수 있다 하더라구요. 이젠 학점도 졸업논문 빼고는 크게 할것도 없구 공부할것은 gre 토플 sop만 하면 됩니다. 졸업 후에 공백기가 있겠지만 그런 일이라도 하면서 돈 모으고 투자하면서 시간 조절해가면서 앞에 말한 영어공부 하는건 어떤지 궁금합니다. 조금 시간이 걸리고 늦더라도 그렇게라도 해서 가고싶은 생각이 있습니다. 글고 보니까 저 식당도 사장 형들이 자기들이 회사다니고 단기알바 여러곳 뛰면서 모은 돈으로 차린 거라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제가 스스로 모은 돈으로 해보고 싶습니다. 시간이 많냐 적냐를 떠나서 자기가 번 돈 스스로 투자해서 하는 공부가 부모님 지원때문에 눈치보면서 공부하는거보단 나을거 같아서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8개
2024.01.12
준비해야 할것이 졸업논문, GRE, 토플, SOP면 아직 아무것도 된게 없는데요...? 학부 졸업이신것 같은데, 유학하고자 하는 전공과 관련된 일이이어도 추천할까 말까 하는데 알바로 들어간 주방일이라면... ㅋㅋ 제 경험상 알바하면서 유학준비한다는 분들 성공 케이스 열에 하나정도이고, 알바할 시간에 장학금이나 기타 펀딩기회를 찾아보고 준비하는게 더 효율적입니다.
2024.01.12
대댓글 2개
2024.01.12
대댓글 1개
2024.01.12
대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