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위스콘신 매디슨 기계공학 박사과정 수준이 어느정도인가요?

2026.02.12

5

392

미국에서 학부, 석사 마치고 이번에 학교로 돌아갈까싶어서 기계공학과에 지원했습니다. 학부는 동부 10위권학교에서 기계공학을하였고, 석사는 미국 응용수학 3위권내에서 하였습니다. 점점 한국이 그리워져, 포닥까지 한후 한국에서 교수직을 궁극적으로 희밍하고있습니다. 거주환경이나, 지도교수님과의 연구 fit은 괜찮은데, 랭킹이 어느정도되는지, 인지도가있는지 궁금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6.02.12

매디슨이면 오스틴과 UIUC와 더불어 국내에 출신 사람들이 많은 학교 중 하나 입니다. 전반적으로 프로그램이 좋은 학교이구요. 크게 걱정하실 필요 없을거 같습니다

2026.02.12

조텍, 퍼듀, UIUC, UT, UCLA, TAMU, UW-M 등등 공학 탄탄한 대형 주립대는 솔직히 순위 따지는거도 필요없을만큼 졸업생 스펙트럼이 다 거기서 거기로 겹칩니다. 즉 어딜 가도 한국입시처럼 순위가 좀낮네 어쩌네 한심한 선택을 했네 이럴 필요가 없습니다. 이정도 급이면 지도 교수 명성 등 연구실 핏을 더 중요하게 보는게 맞습니다. 매디슨 정도 나오시면 미국 어디에서도 본인 실력만 있다면 임용도 가능하고요.

2026.02.12

윗분들이 좋은관점들을 말해주셨으니 말씀드리자면, 매디슨은 공대를 적극적으로 키우려고 하고있습니다. 학생숫자를 늘리면서 자연스럽게 교수들도 많이 뽑고있습니다. 특히 기계과는 로보틱스/애너지/항공분야를 키우려고 교수들을 많이 임용하고있고요.
건물은 낡았지만, 새 건물을 짓고있고 학풍도 좋습니다. 서로 협력도 많이하는 분위기고요. 한국에 돌아갈때 위스콘신이라서 임용안될이유는 없을겁니다.
제가 이것저것 잘 아는게 매디슨 기계과 임용에서 최근 온캠퍼스비짓까지 가고 사실 오퍼까지 받았습니다. 사실 저는 다른곳 갔지만요. 그때 느낀게 매디슨 살기좋은 동네고 공대도 키우려고하고 여러가지로 좋아보였습니다.
아 참고로 한국인교수도 두명있습니다. (더있을수도있지만요)

대댓글 2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