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2 겨울방학에 학부연구생을 들어가게 되어 타대 석사 진학을 희망하고 있는 학부생입니다.
최종 목표는 타대 석사 진학 후 취업입니다. 따라서 타대 랩실 컨택 시기에 대해 찾아보고 있는데 보통 6개월 전이며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고 하시더군요.
다만 제가 학부연구생을 진행 중인 랩의 분야가 생소하여 아는 것이 없어 방학동안 미친듯이 지식을 쌓고 논문을 읽고 주제를 찾는 중입니다. 한마디로 말하자면 6월에 컨택 할 타대 랩에 저를 어필할 만큼의 능력이 없습니다. 아마 4-2 쯤에 졸업 논문을 하나 쓸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타대 랩에 석사 과정을 진행하고 싶은 이유는 제가 인서울 중하위권 학교이고 현재 랩의 인원이 많지 않아 박사 과정생, 석사 과정생이 많은 랩에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통해 성장하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그럼 이렇게 타대 랩 지원 하고 싶은 마음이 확실하게 굳어졌지만 시간이 촉박한 상황에서 제가 할 수 있는게 무엇이 있을까요? 다른 학생분들은 저와 같은 경우에 어떻게 진행하셨는지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4.01.28
할 수 있는 일 -> 가고싶은 곳 컨택 해보고 되면 가고 안되면 자대 진학 / 진학 포기 후 취업
2024.01.29
논문이 있는게 제일 좋기야 하겠지만... 작성자분 분야도 모르겠으니, 어떤게 도움이 될지는 아무도 대답하기 쉬집 않을거에요.
2024.01.28
2024.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