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성균 소프트 학부 + skp인턴 -> 미국석박사

2024.03.31

3

534

최대한 서칭을 하고 틀을짜보았으나 학부생의 생각에 한계가 있을듯하여 조언을 받고싶은 마음에 글을씁니다..!

현재 2학년 2학기 재학중이고 졸업시 학점은 대략 4.2로 가정하겠습니다. (충분히 가능합니다!)

한국에서는 제가 관심있는 로봇 분야가 마이너하다 생각하여, 미국에서 석사만하고 바로 취업시도 or 실패시 비자 문제로 미박까지 도전을 고려하던 와중 미국에는 석사와 박사사가 분리된 경우가 많으며 상위권 대학에는 박사가 유효하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물론 한국처럼 미국에도 석박통합해서하다가 박사 실패시 석사학위라도 주는 경우도 있겠으나 생략하겠습니다)

실질적으로 한국 석사 없이 미국박사를 지원해도 가능하지만, 한국분들의 경우 경험과 그로 비롯된 대학원 합격 확률 증가 등을 위해 석사를 겪고 가는경우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시간을 최대한 단축하고싶어, 제 학부 학점을 최대한 올리며 + 가능한 유명하거나 높은 대학의 or 자대 교수님들께 인턴을 요청드려 경험을 얻고 -> 미국 대학원 합격시 바로 미박 or 실패시 한국의 해당 대학원 석사를 고려하고있습니다.
(물론 해당 경우 저의 스팩에만 치중하여 빠져나갈 구멍을 만들어두어 타대학 교수님을 기만할 여지가 있다고 생각하여 도덕적으로 옳지 않다고 생각하고있습니다, 다만 제가 모르게 큰 문제가 안될 환경일까 싶어 그대로 기술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제 계획이 유효한지, 유효하되 문제가 될 부분은 없을지(비용 or 박사 대학원 수준 등)가 너무나 궁금합니다.
혹 인생 선배분들꼐서 식견을 나눠주실 수 있으시다면 정말 감사드릴 것 같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4.04.03

미국석박사 합격하기 엄청 어려워요~~ 불가능해보이네요

저희연구실 ky인데 해외석박사로 2년 준비하고 겨우 들어가던데... 인맥없으면 뚫기 어렵고. 최소한 석사까지해서 실적 만들고 출발해야죠...

2024.04.05

위 댓글분 처럼 생각하는 분도 계시지만 유튜브 갓준표님 채널보면 유학관련 이야기가 많으니까 그거 참고하세요. 갓준표님은 유학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고 하시더라구요. 가능성을 열어두셨으면 해서 말씀드립니다.

2024.04.09

석사만하고 박사 유학가는 경우 꽤 많은듯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