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물리학과 학부생의 고민에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4.08.23

4

302

안녕하세요. 현재 서성한 라인 대학 물리학과 2학년입니다.
아직 2학년생이지만 선배님들의 조언이 절실히 필요해 글 남깁니다.

그동안 건강문제 때문에 전공공부(전자기학, 고전역학, 수리물리학 등)를 제대로 깊이있게 하지 못했습니다.

현재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가장 큰 고민은 지금 제대로 공부 못 해놓은 것이 나중에(가깝게는 3학년 과목들 공부할 때와 멀리는 대학원, 앞으로의 연구 생활에) 문제가 될지, 즉 수습하기가 많이 어려울지 걱정이 됩니다.

당장 눈앞의 시험만 벼락치기로 해결해와서 2학년이 된 지금까지 제 머릿 속에는 남는 게 없습니다. 즉 시간이 제 배움의 부족을 기다려주지 않고 빠르게 흘러가고, 어영부영 배운 것 하나 없이 벌써 고학년에 접어드는 것 같아 많이 불안합니다.

마음 같아서는 고학년이 되기 전 1년 휴학하고 전공과목들을 공부하고 싶은데 비효율적일까요? 대학원 입시 준비를 하거나 고학년이 되었을 때 이러한 배움의 부족을 채울 기회나 시간이 주어지나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4.08.23

고전역학, 전자기, (양자,) 수리는 아무래도 잘 정리해 두는 것이 맞죠.

지금 걱정하는 정도가 단순히 학점이 안 좋다는 것인지, 문제를 잘 못풀겠다는 것인지, 아니면 수식을 보고 물리적 의미를 파악하지 못하겠다는 것인지 좀 불분명합니다만 향후 물리학 학부 지식을 사용하는 무언가를 하려면 반드시 짚고 넘어 가야 합니다.

번외로 함께 수강했을 해석(=대학 미적분 개론?), 선형대수, 미방, 복소변수도 꼭 정리하기 바랍니다.

2024.08.26

KOCW 강의를 잘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거 같습니다

2024.08.27

그런이유로, 방학을 보람있게 보내야합니다.
저는 방학 때, 직전학기 전공 교과목들 다시 공부했어요. 교수님들이 중간중간 점프하신 것들 공부하고, 여러 교재를 펼쳐보며 복습을 했네요.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