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유학 실패후 타대 박사

2021.01.08

5

2808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yk 학부 4학년이고 자대석사 후 유학을 생각중입니다.(학부연구생 1년 하고 있고 앞으로도 할 예정임. 4학년 1학기 방학 때 연구 핏 이 더 잘 맞는 타대 랩실 인턴 컨택해볼까 고민중.)
사실 유학 갈 정도의 스펙은 어느정도 갖추어 나가고 있다고 생각해서(석사 때 실적 역시 중요하겠지만) 교수님께도 미리 말씀드렸고 지원해주시겠다고 했습니다. 문제는 떨어졌을 때 입니다. 교수님께서 도와주신 것 생각하면 자대 연구실에 남아 있는게 맞겠지만 현실적으로 생각했을 때 저는 해외박사가 실패했을 경우 리서치 핏이 더 잘 맞고 실적도 더 좋은 랩실에 진학하고 싶은 것도 사실입니다. 후자의 경우 너무 양심이 없는 일일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Marie Goeppert-Mayer*

2021.01.08

석사교수님이 천사라도 그정도 지원해주셨는데 국내 타대진학하면 석사지도교수님이랑은 영원히 사이가 좋지 않겠지

2021.01.08

선생님 혹시 간단히 스펙만 말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친절을 베푸신다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2021.01.08

ㄴ 군필(아주 중요..ㅋㅋ)
학점 3.85/4.0, Dean’s list 2회, 3학년 학부인턴 1년동안 국내학회 논문 2편 공저자. 국가에서 주최한 연구 프로젝트 참여 장관상(개인이 받은게 아니라 연구실이 받은 것.) toefl 110+, gre는 아직 쳐본적 없습니다.
참고로 학과가 상대적으로 마이너한 분야라서 논문 publish가 전화기처럼 많은 편이 아닙니다.
아직 학부생 나부랭이라서 탑스쿨 갈 만큼의 스펙이나 실력이 되지는 못하지만 제 분야에 애정이 있는 만큼 앞으로 더 공부해 나갈 생각입니다.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학부 인턴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학부 인턴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