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k 공대 학부에 재학중인 학부생입니다. 취업을 알아보다가 제거 생각했던 기술직, 연구직은 학사를 많이 안뽑기도 하고 제가 대학 다니면서 쌓아놓은 스펙이 많지 않다는 생각이 들어 대학원을 가려고 합니다.
학부 내내 당연히 박사까지 해야지 생각하고 군대를 다녀오니 박사의 약 7년의 긴 시간을 보는게 쉬워보이지가 않네요...
정부출연연구소 에 석사 이상 채용이 많던데 이 부분에 박사랑 석사가 모두 지원하는 것 같아요. 이때 석사로 지원하게되면 경쟁력이 많이 떨어질까요?
자대 대학원 고려중인데 일단 석사까지만 해보고 유학이든 취업이든 그대로 박사 학위든 고려해보고싶은 생각이 있는데 이렇게 되면 석박 통합 진행하는 것 보다 시간 손해가 클까요?
막연히 연구가 재밌다는 생각을 한 것 같습니다. 실제로 자대 대학원 인턴 생활 잠시했는데 그때는 즐겁게 했구요... 근데 현실로 다가오니 두려움이 커지네요. 많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9개
2021.02.07
SPK석사를 갈 수 있으면 좋은데요. SPK석사는 자리가 별로 없고, 이마저도 자대생 위주로 채워줍니다. 아무래도 경쟁률이 치열하고 석사하고 취업할려는 사람이 최근들어 많아지다보니 어려우리라 예상합니다. 석사면 좀 학점컷이 높을거에요. 자대석사로 학석연계하는건 나쁘지 않은 것 같고요. 박사를 갈거면 SPK 석박통합으로 가시길 추천합니다.
2021.02.07
Believe yourself. No one can advise you to go to the spk graduate school you want.
IF : 5
2021.02.07
ㄴㄴ저기.... 글쓴이분 자대가 SPK........
석박통합이나 석사나 박사까지 갔을 때 시간 차이는 별로 없는 것 같아요. 저희 주변에는 교수님들이 보통 토탈 학위기간에 따라 졸업을 고려하더라구요. 물론 그때까지 졸업요건이 갖춰졌다는 전제하에
정출연 목표시면 박사하셔야죠. 군문제 해결한 후 박사유학가는 케이스도 많고 국박도 그렇게들 꽤 해서, 글쓴님이 많이 늦거나 하시진 않을 것 같아요.
2021.02.07
2021.02.07
2021.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