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이 연구실 괜찮을까요...

2020.11.23

5

6590

안녕하세요. 현재 지거국 다니고 있는 4학년 2학기 학부생입니다.

저희 학부 교수님의 분야가 너무 맘에들어서 복학 이후부터 그 교수님의 연구실로 들어가기로 마음 먹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4학년 1학기부터 인턴생활을 병행하면서 학부 수업을 들었습니다.

헌데 연구실 상황이 학부생인 제가 보기에도 뭔가 삐걱거리고 있습니다.

현재 저 포함 한국인 3 외국인 6 인데, 한국인 1명은 교수님 사업쪽으로 빠져 있고, 사실상 한국인은 방장인 제 사수와 저 뿐입니다.

사수는 예상하셨다시피 행정일과 여러 외국인들의 뒷처리로 자신의 연구를 전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설상가상으로 행정 직원을 뽑았는데 그분도 외국인 포스닥 분이셨습니다.

랩 전체적으로도 연구 진행도가 지지부진하여 교수님이 내년에 방에서 나올 논문이 0개라고 한탄을 하시기도 했습니다. 졸업생들 데이터까지 끌어모아 어떻게든 논문을 쓰시려고 하시던데 그것도 지지부진 한것 같습니다.

사실상 저도 랩에서 파트타임으로 행정일, 랩 전반적으로 뒷처리를 하는 역할이 된 것 같습니다. 

내가 잘하면 되겠지. 막연하게 생각해봤지만 김박사넷 선배님들과 같은 대학원 진학을 고민중인 분들의 얘기를 들어보니 이런 랩을 들어간다면 연구는 고사하고 제 몸과 정신이 남아나질 않을것 같습니다.

지금은 늦은 것 같지만 후기 입학이라도 해서 다른 대학원에서라도, 다른 분야라도 제 연구를 하고싶은 마음이 간절합니다. 쓰다보니 답정너가 된 것 같지만 다른 연구실을 알아보는 것이 괜찮을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0.11.23

무조건 탈출 해야지
이미 답을 알고 있는 것 같은데

2020.11.23

교수님의 연구분야가 뭔지는 모르겠지만 spk에서 똑같거나 상위호환격 연구 하고 있을 확률90퍼
그냥 탈출하고 좋은곳 가세요
넉넉한곳은 인턴때 부터도 주제 잡아서 합니다
Fibonacci*

2020.11.24

지잡이 괜히 지잡이 아니에요.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