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소개를 하자면 지거국 4-1 재학중 신소재공학 전공이며 경험으로는 포토리소그래피 공정, 나노 구조체 (교내 나노랩) 관련 학부연구생 1년 경험이 있습니다. (열심히 했지만 논문이나 특허는 안타깝게도 없습니다.)
학점은 교양 포함 3.8이며 전공 학점 역시 3.8/4.5 입니다.
개인적으로 학연 과정이 석사 진학하는데 있어 수월하고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점이 풀타임보단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김박사넷 학연 검색해보니 소모품이다, 주제를 못 받는다, 잡무만 한다 등 단점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풀타임 석사 vs 학연 석사 (석사 후 취업이 목표라 일단 석사 과정만 희망합니다)
선배님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p.s 학연 과정으로 들어가기 전에 연구소 내 박사님 고르는 팁이나 방법 아시는 분 있으실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개
2021.05.12
이건 박사님을 잘 만나는 수 밖에 없습니다ㅠㅠ 어떤 박사님은 학연이여도 연구원으로서 대우하시면서 연구방향도 같이 회의로 정하시는 분이 있고, 어떤 박사님은 이제 겨우 학부 졸업했는데 뭘 아느냐는 식으로 그저 대신 실험해주는 사람 혹은 행정업무해주는 사람으로 대우하는 분도 계십니다. 보통 학연 석사는 교수님께 박사님을 소개받아서 가는 경우가 많은 데 이것도 좋은 박사님이라도 확신은 어려울 것 같네요ㅠㅠ 이런 부분은 풀타임 석사도 마찬가지로 교수님마다 다르니까 잘 생각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2021.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