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하는 것도 재미있고 연구실 생활도 재미있어서
기회가 될 때 박사졸업을 하자고 생각하고 있었는데(물론 후에 박사라는 타이틀도 저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목표가 대기업 취업이라면 학부졸업 후 취직하는 것이 맞을까요?
스펙은 주변에 학사졸로 대기업 R&D 가신 분들과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는다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학점, 연구활동, 대회 수상경력 등,,,)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4개
IF : 2
2022.03.21
퇴직 나이가 같다고 가정하면 박사가 취업이 늦으니 당연히 오래 근무 못하겠죠.
학사만 가지고 취업 가능한 부서는 제한됩니다. 대기업 R&D쪽으로 근무하고 싶다면 대학원 가서 박사까지 하는게 좋죠.
소득만 생각한다면 대학원 안가고 바로 대기업 취업하는게 가장 낫습니다 (확률상).
저는 30대 여자이고 현재 박사 입학 예정자로서 이 글을 적습니다
저는 해외에서 석사를 하였고 너무 힘들어서 박사를 포기하고 한국으로 귀국한 케이스에요
그리고 회사를 몇 년 다니고 박사를 입학 해야겠다고 다짐한 케이스입니다.
회사를 다니든 박사의 진학을 꿈꾸던 뭐든지 먼저 해보고 결정해도 늦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박사를 할까는 석사를 하시면서 결정하셔도 됩니다. 대부분 2년 넘기면 연구에 지치고 많이 힘들어하고 내길이 아닌것같아 포기하고 싶어지니까요. 하지만 직장을 다녀도 마찬가지입니다. 도전해볼걸이라는 생각은 계속 드실거에요
저는 직장을 다니면서 역시 세상에서 제일 쉬운 것은 공부이구나를 깨달았습니다
두서없는 말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길 바랍니다 ^-^
2022.03.21
대댓글 1개
2022.03.21
대댓글 1개
2022.03.21
대댓글 1개